SK쉴더스, 주요 역사 편의점 보안 시스템 구축
Koiners다음 블록체인

SK쉴더스, 주요 역사 편의점 보안 시스템 구축

한영훈 기자 입력 : 2024-04-08 08:59:29
지난 5일 서울 영등포구 코레일유통 본사에서 SK쉴더스와 코레일유통이 국민안심편의점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SK쉴더스 장웅준 부사장오른쪽과 코레일유통 김영태 대표왼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K쉴더스
지난 5일 서울 영등포구 코레일유통 본사에서 SK쉴더스와 코레일유통이 국민안심편의점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SK쉴더스 장웅준 부사장(오른쪽)과 코레일유통 김영태 대표(왼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K쉴더스]
SK쉴더스는 코레일유통과 국민 안심편의점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자사 물리 보안 브랜드인 ADT캡스의 보안 시스템을 코레일유통이 관리하는 스토리웨이 편의점 등에 도입한다.
 
우선 스토리웨이 10개소에 ADT캡스의 CCTV(폐쇄회로카메라), 비상벨, 무인경비 서비스 등을 설치한다. 무인경비의 핵심 요소인 24시간 체계적인 관제, 신속한 출동으로 역사 내 편의점에서 발생하는 이상 상황을 빠르게 감지하고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협력이 개별 편의점 매장을 넘어 역사 전반의 안전 역량 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역사 안에서 위험 상황이 발생하면, ADT캡스 보안 시스템을 구축한 스토리웨이 편의점이 역사 이용객·근무자들의 대피소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
 
코레일유통 임직원의 안전 수준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보안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SK쉴더스 전문 경호팀을 통해 응급상황 대응력을 키울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코레일유통이 보유하고 있는 전국 역사 광고매체와 편의점 결제 단말기(POS) 등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 활동도 추진한다.
 
장웅준 SK쉴더스 물리보안사업부장 부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국 주요 역사 내 스토리웨이 편의점에 특화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해 보다 안전한 역사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역내 사업자와 이용객들을 포함한 국민들이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코레일유통과 긴밀한 민관협력체계를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