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선 평택시장, "간부공무원이 평택의 창조적 엔진 역할 해줄 것"
Koiners다음 경기

정장선 평택시장, "간부공무원이 평택의 창조적 엔진 역할 해줄 것"

(평택)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 2023-02-06 12:14:08
  • '변화와 혁신' 위한 간부공무원 특강 진행

  •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5급 이상 간부공무원 및 산하기관장 등 130명이 참석한 가운데 ‘변화와 혁신’을 주제로 간부공무원 특강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간부공무원이 변화와 혁신의 주체가 되어 평택시 비전을 환기하고, ‘모든 시민이 행복한, 미래도시 평택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준비됐다.
 

[사진=평택시]

참석자들은 특강 ‘미래도시, 스마트 시티’와 ‘평택시 도시공간 구조의 재창조’란 내용으로 미래도시에 대한 다양한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평택시 도시공간을 효율적으로 재창조하여 풍요롭고 균형있는 도시로의 발전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정장선 시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변화와 혁신은 창의적인 사고로의 전환을 바탕으로 시작되며, 지속가능한 미래도시 평택을 위한 도약에 특히, 간부공무원이 창조적 엔진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경기 평택시는 2023년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를 6일부터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지역 맞춤형 통·번역 서비스 및 다문화 강사 파견, 도서관 정원 가꾸기 사업 등 2개 분야이다.
 
사업 기간은 3월 13일부터 6월 18일까지 총 4개월간 추진되며, 신청 자격은 사업 개시일 기준 만 18세 이상 평택시민으로 재산이 4억원 이하이고 실직 상태이거나 정기소득이 없는 일용근로자, 대학 휴학생, 장애인, 6개월 이상의 무급휴직자 등이며, 임금은 최저임금(시간당 9620원)을 지급한다.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15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참고하고 문의 사항은 평택시 일자리경제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