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56주년 맞은 효성...조현준 회장 "ESG·친환경·VOC에 집중해달라"
Koiners다음 일반

창립 56주년 맞은 효성...조현준 회장 "ESG·친환경·VOC에 집중해달라"

김성현 기자 입력 : 2022-11-02 13:57:44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창립 56주년을 맞아 구성원들에게 ESG(환경·사회·투명경영) 경영과 친환경 기술에 집중해 줄 것을 주문했다.
 
2일 효성그룹에 따르면 조 회장은 이날 창립기념사를 통해 “지구온난화와 탄소중립이 이슈가 되면서 친환경적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상황”이라며 “친환경 기술과 제품, 생산공정 등을 통해 인류의 미래에 기여하지 못하는 기업은 앞으로 생존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VOC(Voice of Customer)를 통해 이 같은 고객의 변화를 빠르게 파악하고, 달라지는 시장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야 한다”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친환경을 실천하는 현지 고객의 VOC를 적극 경청하고, 이를 우리의 모든 사업분야에 접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취임 이후 줄곧 고객의 목소리를 강조해 온 조 회장은 이날도 구성원들에게 재차 VOC의 중요성을 상기시켰다. 특히 국내와 비교해 해외 활동에서 VOC 수렴이 미흡함을 지적했다.
 
그는 “우리 효성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활동하는 글로벌 플레이어인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 수집된 VOC가 모든 조직에 공유되고 역할 분담이 돼야 한다”며 “이를 통해 전 세계 모든 효성인들이 VOC에 대한 같은 생각과 방향으로 함께 움직여야 한다”고 말했다.
 
최근 급격히 악화된 대외환경을 두고는 “우리에게는 56년의 역사 속에 만들어진 위기극복의 DNA가 있다”며 “이 위기는 언젠가 지나갈 것이고 그 뒤에는 기회가 올 것이다. 준비된 자만이 그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부연했다.
 
한편 이날 조 회장은 이태원 참사를 언급하면서 “이번 사태를 반면교사로 삼아 이러한 비극이 다시는 되풀이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며 “우리 사업장에서도 사고의 위험을 가진 모든 요소를 철저하게 점검해 위험성을 파악하고 안전 매뉴얼을 마련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사진=효성]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