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신은영 신임 대표 선임…첫 여성 수장
Koiners다음 모바일

SAP코리아, 신은영 신임 대표 선임…첫 여성 수장

임민철 기자 입력 : 2022-01-06 13:52:39
  • 이성열 전 대표, SAP코리아 회장으로

SAP코리아가 신은영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부사장을 신임 대표로 선임하고 사장으로 승진 발령했다.

SAP코리아는 회사 최초 여성 대표로 선임된 신은영 대표가 공식 취임한다고 6일 밝혔다.

SAP코리아는 "신은영 대표는 선도적인 클라우드 회사로의 전환과 꾸준한 성장을 이끌었고 회사 전반의 고객관리, 운영 등을 총괄해 왔다"며 "젊은 인재 양성과 SAP코리아의 여성 경력 개발을 돕는 '비즈니스 우먼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이끄는 등 여성 리더로서 여성 임직원의 커리어 성장 멘토로 활동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신 대표는 IT 영업, 운영, 재무 분야에서 30여년의 경력을 쌓아 왔다. 그가 탁월한 비즈니스 감각과 리더십으로 SAP코리아의 비즈니스 성장과 혁신에 기여했다는 것이 회사 측 평가다.

신 대표는 지난 1990년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에서 컨설팅 업무를 시작했고, SAP코리아 합류 전 한국오라클 재무총괄 이사로 활동했다.

지난 2008년 SAP코리아 최고재무책임자(CFO)로 합류했고 2012년 7월 COO 겸 부사장으로 임명돼 이날까지 SAP코리아 비즈니스 성장과 혁신을 이끌었다. 

지난 2018년 1월 SAP코리아 대표로 선임된 이성열 전 대표는 SAP코리아 회장(Senior President)으로 임명됐다. 이 회장은 SAP코리아 경영진 대상 자문을 맡아 국내 기업의 지능형 기업 전환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은영 SAP코리아 대표[사진=SAP코리아]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