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16%대 급등…머스크 SNL 출연 기념 '1달러' 도달 가능성은?
Koiners다음 경제·마켓

도지코인, 16%대 급등…머스크 SNL 출연 기념 '1달러' 도달 가능성은?

정혜인 기자 입력 : 2021-05-08 07:17:17
  • 머스크, 8일 SNL 일일 진행자로 출연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코미디쇼 ‘새터데이나잇라이브(SNL)’ 출연을 앞두고 도지코인의 가격이 급등했다. 

8일 오전 7시 5분 현재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24시간 거래 대비 15.83% 급등한 0.674505달러에서 거래되고 있다. 24시간 내 최고가는 0.685816달러다.
 

[사진=미국 코미디쇼 ‘새터데이나잇라이브(SNL)’ 트위터 갈무리]


야후파이낸스는 "8일(현지시간) 예정된 머스크 CEO의 SNL 출연이 암호화폐 시장에 관심이 주목되는 주요 행사가 됐다"면서 "그의 SNL 출연이 도지코인의 1달러 달성에 도움을 줄 것인지에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어 온라인 베팅사이트(비대면 투기성 투자 누리집)인 '마이부키(MyBookie)'의 베팅 결과를 인용해 "투자자들은 도지코인이 머스크 CEO의 SNL 출연 이후 오는 10일까지 1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머스크 CEO는 8일 SNL 일일 진행자로 출연하고, 초대 손님(게스트)은 미국의 유명 가수이자 배우인 마일리 사이러스다.

마이부키의 베팅 결과에 따르면 '머스크 CEO가 SNL 출연에서 도지코인을 언급한다'의 배당률은 -5000, '언급하지 않는다'의 배당률은 +900이었다. 또 '오는 10일까지 도지코인이 1달러에 도달한다'의 배당률은 +145, '도달하지 못한다'의 배당률은 -190으로 집계됐다.

이를 실제 달러로 환산, 도지코인이 10일까지 1달러에 도달한다는 것에 100달러를 걸게 되는 경우 152.63달러를 벌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고 야후파이낸스는 설명했다.

앞서 CNBC는 “일부 투자자들은 머스크 CEO가 SNL에서 도지코인에 대해 흥분되는 발언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사회관계망서비스, 암호화폐 비대면 모임 등에서 머스크 CEO의 SNL 출연을 계기로 한 ‘도지코인 1달러 달성’ 운동이 펼쳐지고 있다고 전하기도 했다.

야후머니도 “(도지코인) 투자자들은 지난 4월 20일을 ‘도지데이’로 선언하고, 도지코인 가격이 1달러에 도달하기를 희망했다”면서 “아직 도지코인 1달러 달성은 이뤄지지 않았지만, 최근 도지코인을 향한 투자가 급증하고, 머스크 CEO의 SNL 출연이 곧 이뤄짐에 따라 ‘도지코인 1달러’ 실현 가능성은 매우 높다”고 전망했다.
 

8일 오전 7시 5분 기준 도지코인 가격 추이. [사진=코인데스크 누리집 갈무리]


한편 그동안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도지코인 등 가상(암호)화폐에 대한 지지를 표현했던 머스크 CEO는 7일 "암호화폐는 유망하지만, 조심성을 갖고 투자하길 바란다"면서 미국 연예매체 TMZ와의 인터뷰 영상을 자신의 트위터에 올려 주목을 받았다.

인터뷰에서 머스크 CEO는 "암호화폐가 미래의 화폐가 될 좋은 기회가 있다"면서도 "현재로서는 추측"이라고 말했다. 이어 "암호화폐에 필수 자금을 투자하면 안 된다. 그건 현명하지 않다"고 덧붙이며 앞서 보였던 '암호화폐 강력 지지' 태도에서 한 발짝 물러난 듯한 모습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