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 2020 블록체인 해킹·보안 포럼 20일 개최
Koiners다음 모바일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 2020 블록체인 해킹·보안 포럼 20일 개최

정명섭 기자 입력 : 2020-11-11 22:41:19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는 오는 20일 서울 구로구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에서 ‘2020 해킹·보안 포럼’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국내 블록체인 보안기술 분야의 최고 권위자로 알려진 나정식 박사(켈리포니아 빅터대·협회 기술심의위원장)가 ‘생체인증 수단을 통한 디지털 포렌식과 정보 보안’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외에도 송관배 교수(명지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명예교수·협회 이사)의 ‘가상자산보안 블록체인 솔루션’, 김창우 교수(국립강릉원주대학교·협회 이사)의 ‘디지털 포렌식과 정보 보안’, 김맑음(협회 이사)의 ‘디지털 자산의 보안과 해킹’에 대한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또한 이날 포럼에선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 산하 시범거래소인 디비엑스(DBX)가 발행하는 가상화폐 디비엑스씨(DBXC)에서 부스를 설치하고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해킹과 보안기술을 테스트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해킹과 보안 테스트는 김세옥 전 실장(제12대 대통령경호실장)과 경남대 석좌교수 장광식박사(전 국가정책연구원장)의 책임으로 진행된다.

한편 이날 포럼엔 이상희 제11대 과학기술처 장관의 기조연설과 오장섭 제7대 건설교통부장관의 축사, 정건용 제4대 금융감독위원회 부위원장의 격려사 등이 있을 예정이다.
 

[사진=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