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대구달성산림조합 인재 육성‧교육발전… 장학금 기탁
Koiners다음 대구

대구 수성구, 대구달성산림조합 인재 육성‧교육발전… 장학금 기탁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 2023-01-19 16:12:10
  • 대구달성산림조합, 장학금 3백만원 기탁해

대구달성산림조합 이석원 조합장은 19일 지역 인재 육성과 교육 발전을 위해 장학금 3백만원을 수성미래교육재단에 기탁했다. [사진=대구수성구]


대구 수성구는 대구달성산림조합 이석원 조합장이 1월 19일, 지역 인재 육성과 교육 발전을 위해 장학금 3백만원을 수성미래교육재단(구. 수성인재육성장학재단)에 기탁했으며, 기탁된 장학금은 수성구의 미래인재 육성과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한 장학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대구 달성군 화원읍 화암로 10에 있는 대구달성산림조합은 지난 2020년 12월 대구달성산림조합장학회를 설립해 매년 장학금과 이웃돕기 성금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조합 내 산사랑 부녀회에서는 정기적으로 노인복지관 무료 급식 봉사를 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문화 확산에도 앞장서고 있다.
 
대구달성산림조합은 2022년 8월 19일 창립 60주년 기념식 및 업무보고 중에 자산 1000억원 조기 달성을 위한 다짐과 모범 조합원 표창 등을 했다.
 
이석원 조합장은 “수성구의 발전과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이 꿈을 향해 나아가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지역 산림사업 발전에도 이바지하는 조합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김대권 수성미래교육재단 이사장은 “각종 물가상승으로 어려운 시기에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라며, “기탁해주신 장학금으로 수성구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이 다양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