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진흥공사, CJ대한통운과 업무협약 체결
Koiners다음 부산

한국해양진흥공사, CJ대한통운과 업무협약 체결

(부산)박연진 기자 입력 : 2022-09-02 18:45:17
  • 항만물류 인프라 사업 공동 발굴 및 중소 수출입 기업 지원 추진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김양수, 이하 `공사’)와 CJ대한통운(대표, 강신호)는 9월 2일(금) '국내외 항만물류 인프라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그래픽=박연진 기자]

한국해양진흥공사와 CJ대한통운이 국내외 항만물류 부문 사업 기회를 공동으로 발굴하고, 경쟁력있는 금융지원 체계를 조성키 위해 '국내외 항만물류 인프라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공사는 국내 외 항만 터미널, 배후부지 및 물류센터 등 물류 인프라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난 3월 조직개편을 통해 해양금융1부 내 항만물류금융팀을 신설했으며, 그와 관련된 필요한 금융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전 세계 40개국, 280개 네트워크를 보유한 글로벌 물류기업으로 본 협약 체결을 통해 국내외 물류시설 투자 시 공사와의 협업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공사와 CJ대한통운은 국내외 항만물류 인프라 사업에 대한 정보교환 및 사업 기회 발굴, 프로젝트 사업성 검토, 경쟁력 있는 금융구조 모색 및 투자 지원, 국내 수출입 기업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발굴 등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김양수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장은 “공사와 글로벌 리딩 물류기업 인 CJ대한통운과의 협업은 우리 수출입 기업의 안정적인 물류 공급망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향후 공사는 우리 항만·물류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하고 국가 수출입 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선화주 기업 간 지속적인 상생협력 관계를 유도하고자 '우수 선화주기업 인증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CJ대한통운은 2020년 해당 인증을 획득한 이래 지속적으로 국적선사 적취율을 높이고자 노력해 오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