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2022년 상반기 신입행원 공채 실시…150명 규모
Koiners다음 은행

기업은행, 2022년 상반기 신입행원 공채 실시…150명 규모

배근미 기자 입력 : 2022-03-10 15:44:59
  • "직무역량 뿐 아니라 인성도 중요요소"

  • 오는 5월 대규모 청년인턴 채용 예정

 

[사진=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이 2022년도 상반기 신입행원을 공개채용한다.

10일 기업은행에 따르면 이번 신입행원 모집분야는 금융일반, 디지털, 금융전문․글로벌 분야다. 채용규모는 150명으로 지난해 상‧하반기 공채보다 50명 확대됐다.

기은은 이번 채용부터 유연하고 폭넓은 인재 선발을 위해 금융전문과 글로벌 분야를 통합했으며, 과거 5개 지역으로 모집했던 지역인재를 ‘영남권’, ‘충청‧강원권‘, ’호남‧제주권’의 3권역으로 구분해 채용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신입행원 서류 접수는 이날부터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 서류심사와 필기시험, 실기 및 면접시험을 거쳐 6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게 된다.

채용 관련 자세한 내용은 채용 홈페이지와 채용공고를 통해 이날 오후 5시부터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선배행원의 취업 노하우와 채용정보 등을 담은 안내 영상은 기업은행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기은은 장애인과 보훈 의무고용비율을 지속 달성하고 있는 가운데 보훈 별도전형과 장애인 가점제도를 통해 사회포용적 채용 강화 기조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또 오는 5월 중 대규모 청년인턴 채용에 나설 계획이다.

기은 관계자는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환경 속에서 고객신뢰를 위한 윤리의식이 더욱 중요해졌다“면서 ”직무 역량 뿐 아니라 인성도 중요한 평가요소로 반영될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