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오미크론'에 울고 웃는 비트코인, 5만달러 재돌파

배근미·신승훈 기자 입력 : 2021-12-07 07:25 수정 : 2021-12-07 07:32:12
배근미·신승훈 기자 2021-12-07 07:32:12
  • 카카오스토리
  • 밴드
  • 웨이보
  • URL 공유하기
  • 카카오톡

[사진=로이터·연합뉴스]

◆ 오미크론에 울고 웃는 비트코인, 5만달러 재돌파

주말 급락했던 비트코인이 다시 5만 달러를 돌파했다.

7일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2.30% 상승한 5만351달러(7시 기준)를 기록하고 있다. 같은 시각 한국의 거래사이트인 업비트에서도 비트코인은 전일 대비 0.48% 상승한 6217만7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지난 주말 비트코인은 오미크론 공포로 뉴욕증시 급락에 20% 이상 하락한 4만2000달러대까지 떨어진 바 있다.

한편 이날 비트코인 회복세는 오미크론의 증상이 경미하다는 보고가 잇따르자 뉴욕증시가 급반등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미국 대형 가상화폐 거래소, 2000억원 해킹사고 터졌다

미국 대형 가상화폐 거래소인 비트마트(Bitmart)에서 2000억원 이상의 대규모 해킹 사태가 발생했다.

5일(현지시간) 비트마트는 성명을 통해 "익명의 해커들이 비트마트 소유 계정들에서 총 1억9600만달러(약 2320억원) 상당의 현금을 인출했다"고 밝혔다. 도난당한 가상화폐는 바이낸스코인, 세이프문, 시바이누 등 20여 종으로, 그에 따른 손실금액은 2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 해킹 사건으로 인해 비트마트는 가상화폐 소유자의 출금을 긴급 중단시켰다. 비트마트는 성명을 통해 "현재 보안 검토가 진행되고 있다"면서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모든 출금이 금지된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해킹당한 비트마트는 현물 거래는 물론 레버리지 선물 거래, 대출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다. 비트마트는 24시간 거래량이 10억600만달러에 달하며 총 227개 코인을 거래하는 세계 13위 가상화폐 거래소다.


미디움,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솔루션 'MDL' 튜토리얼 공개

미디움은 자체 개발된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솔루션 (MDL, Medium Distributed Ledger)의 튜토리얼을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MDL(Medium Distributed Ledger)은 미디움의 독자적 블록체인 가속기술 (MxP, Medium eXpress engine)이 적용돼 1만5000TPS(Transaction Per Second)의 처리속도를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형 블록체인 솔루션으로, 무료배포는 글로벌 고객의 블록체인 솔루션 체험을 위한 MDL_X(Medium Distributed Ledger eXperience) 버전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기업고객은 'MDL Manager'를 통해 블록체인의 모니터링, 관리업무를 직관적인 UI 상에서 손쉽게 처리할 수 있으며, 이는 무료배포 버전에도 동일하게 제공된다.

미디움 관계자는 "고성능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디비전 네트워크, 리파이너블과 손잡고 랜드 NFT 트레이딩 대회 개최

NFT(대체불가능토큰) 자산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디비전 네트워크(Dvision Network)가 랜드 세일에 이어 리파이너블(Refinable)과 함께 ‘P2P 거래 트레이딩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P2P 거래 트레이딩 대회’는 디비전 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유저들에게 개인 간(P2P) 거래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디비전 네트워크와 전략적인 관계를 맺고 있는 NFT 마켓 플레이스 리파이너블(Refinable)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NFT 트레이딩 대회 점수 산정은 디비전 랜드 NFT를 판매하고, 구매한 총 거래 금액을 합산하여 정해진다. 이후 거래 금액에 따라 참가자들의 순위를 매긴다. 이번 트레이딩 대회는 총상금 1만 USDT가 지급될 예정이다. 1위에게는 1500 USDT가 상금으로 제공되고 순위별로 50위까지 차등적으로 상금이 지급된다.

엄정현 디비전 네트워크 대표는 “디비전 네트워크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랜드 NFT P2P 거래 트레이딩 대회인 만큼 랜드 2차 거래가 활발히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가 된다”면서 “많은 유저들이 디비전 랜드를 구매하고 판매하는 과정을 통해 P2P 거래의 특별한 경험과 상금의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