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위메이드트리, ‘위믹스 토큰’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 外
Koiners다음 암호화폐

[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위메이드트리, ‘위믹스 토큰’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 外

한영훈·정명섭 기자 입력 : 2021-01-08 07:34:41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위메이드트리, ‘위믹스 토큰’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

위메이드트리가 자체 발행한 암호화폐 위믹스 토큰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키’를 통해 6일부터 거래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위믹스 토큰은 지난해 10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에 상장된 바 있다.

비키 거래소는 2018년 설립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로, 약 100여개 국가, 300만 이용자 대상으로 서비스 중이다.

위믹스 토큰은 위믹스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암호화폐로, 위믹스에서 서비스하는 모든 게임 토큰들을 거래하고 교환, 전송하는데 사용된다.

위메이드트리 관계자는 “위믹스가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자리 잡기 위해서는 많은 해외 이용자들이 위믹스 토큰을 활용해야 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이번 비키 상장이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며 “비키를 시작으로 해외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위믹스 토큰을 구매하고 게임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카사코리아-고려대 블록체인연구소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국내 최초 디지털 수익증권 거래 플랫폼 '카사'를 운영 중인 카사코리아는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소와 '블록체인 공동연구 및 산학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카사코리아 예창완 대표와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소 인호 소장(컴퓨터학과 교수)은 지난 5일 진행된 협약식에서 양사의 동반 성장을 목표로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적극적인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로 향후 카사코리아 비즈니스 운영에 접목 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공동 연구 수행, 블록체인 기술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인턴 프로그램 도입을 통한 인재 양성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

◆세종사이버대, 온라인 블록체인 공개특강 진행

세종사이버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이 오는 9일 재학생과 예비 신입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블록체인 공개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ZOOM)로 진행된다. 순천향대 권혁준 교수의 '블록체인의 산업적용' 특강, 충북대 최민 교수의 '블록체인 스마트계약, 증명발행 시스템, 규정 적용 사례' 특강 순으로 이어진다.

앞서 세종사이버대는 지난 2018년 K-MOOC(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블록체인 사업에 선정됐다. 블록체인 과정은 알기 쉬운 블록체인, 블록체인의 원리, 블록체인과 정보보호, 블록체인 응용과 실습 등 4과목으로 구성됐다.

세종사이버대 정보보호대학원은 문·이과가 함께 다니는 융합대학원으로 해킹 및 바이러스, 사이버수사, 산업보안 등 세 가지 트랙의 교육 과정으로 구성됐다. 또한 우수한 보안 전문 교수진의 지도 아래 화상 세미나, 전문가 특강, 자격증 취득, 학술지 발표 등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