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도내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부담 지원
Koiners다음 경상

경북도, 도내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부담 지원

(안동) 최주호 기자 입력 : 2023-03-27 16:01:06
  • 3월 27~4월 28일까지 경상북도 홈페이지에서 신청·접수

경북도청 청사 전경. [사진=경상북도]

경상북도가 지역 대학생들의 학자금 대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대출금 이자를 지원한다.
 
도는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 받은 대학생 학자금 대출(등록금, 생활비)의 이자 지원 신청을 27일부터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2017년부터 대출 받은 학자금의 2022년 하반기(7~12월) 발생한 이자 전액이 지원된다.
 
지원 대상은 본인 또는 직계존속이 1년 이상 경상북도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대구․경북 소재 대학 재·휴학생 및 졸업 후 2년 이내 미 취업한 졸업생으로, 한국장학재단에서 산정하는 가구 소득 8구간 이하이거나 다자녀(3명 이상) 가구에 해당하는 학생이다.
 
신청․접수 기간은 27일 오전 9시부터 4월 28일 오후 6시까지며, 경상북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스마트폰 등 모바일에서도 가능하다.
 
제출 서류는 재학생·휴학생은 주민등록초본, 졸업생은 주민등록초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이며, 다자녀 가구(3명 이상의 자녀)인 경우는 가족관계증명서를 추가로 제출하면 된다.

대출이자 지원 여부와 금액은 오는 6월 말 확정해 대출 계좌 상환 처리 형태로 지원될 예정이며,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에서 대출계좌별로 지원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북도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자 지원 신청 안내 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며, 그 밖의 문의 사항은 경북도 교육협력과나 행복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수 경북도 지방시대정책국장은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지역 대학생들에게 학자금 대출이자를 지원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다행이다”며, “경북도에서는 지역 대학생의 취업, 주거, 결혼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방 정주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는 2017년부터 한국장학재단과 업무 협약을 체결해 매년 이자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그동안 총 7205명의 학생들에게 이자를 지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