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호텔관광경영학부, 트위터 데이터 과학자의 관광사업 분석 특강
Koiners다음 경상

대구대 호텔관광경영학부, 트위터 데이터 과학자의 관광사업 분석 특강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 2023-03-24 14:20:59
  • 트위터 데이터 과학자 톰 윌슨 박사 초청 특강 - 온라인 관광산업의 신뢰와 안전 이슈 주제 특강

대구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부 학생들이 특강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구대학교]

대구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부(학부장 김현정)가 지난 23일 코로나19 이후의 혁신적 관광산업에 관한 온라인 신뢰와 안전 이슈에 관한 특강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특강에서는 전 트위터 데이터 과학자이며, 현재 언택트 기업 프리랜서 플랫폼 업 워크 기업의 시니어 분석가인 톰 윌슨 박사를 초청해 전통적인 관광사업의 폭발적인 온라인 대체효과에 대해 학습하는 기회를 가졌다.
 
호텔관광전공은 유망한 분석가 특강을 통해 4차 산업 발전이 매우 중요시되는 시점에서 온라인 관광산업의 발전 가능성과 더불어 소득 및 일자리 창출의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온라인 관광산업은 신뢰 및 안전 이슈가 중요하며 허위 정보에 의해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따라서 관광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전통적인 관광산업이 온라인 산업으로 대체되면서 그에 해당하는 산업의 해킹과 개인정보 침해 관련 안전 이슈 및 신뢰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해야 할 필요성을 제시했다.
 
호텔관광전공은 4차 산업혁명이 급격하게 변화하는 시대를 주도하고 있으며, 신뢰와 안전을 확립하고 유지하는 것이 온라인 관광사업에서 더욱 보편화되고 있는 현실이다.
 
이를 위해 소셜미디어에 대한 연구와 타 온라인 시장의 접근 방법으로부터 다양한 내용을 학습할 필요가 있다.
 
김현정 호텔관광경영학부 학부장은 “관광 산업은 관광지의 정보를 입수하는 데에 있어 온라인의 역할은 중요하나 이에 따른 정보의 명확성을 확보하는 것이 미래의 관광사업에 중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호텔관광전공은 1982년 대구 경북의 최초의 관광학과로 출발해 급변하는 지구촌의 관광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이 학과는 관광사업론, 관광개발론, 여행사 경영론, 호텔경영론, 컨벤션산업론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교과 및 비교과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및 취업 역량을 높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