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근 "양곡관리법 개정안 오늘 반드시 통과...與, 취지 왜곡"
Koiners다음 국회

박홍근 "양곡관리법 개정안 오늘 반드시 통과...與, 취지 왜곡"

김정훈 기자 입력 : 2023-03-23 10:53:33
  • "尹 정부, 고장 난 라디오처럼 거부권만 일삼으니 민생 파탄지경"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3일 "양곡관리법 개정안을 오늘 본회의에서 반드시 통과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양곡관리법 개정안은 일정 수준 이상 과잉 생산된 쌀을 정부가 의무 매입토록 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양곡관리법 개정안 합의 처리를 위해 인내하고 양보를 거듭해왔으나, 국민의힘과 정부는 반대로 일관하고 있다"며 "국회의장 중재안을 반영, 양보를 거듭해왔다"며 이날 처리 의지를 분명히 했다.

그는 "그런데 국민의힘과 정부는 무조건 반대로 일관하며 개정 취지를 왜곡하고 있다"며 "최소한의 소명 의식도 없이 고장 난 라디오처럼 거부권만 일삼고 있으니 민생이 파탄지경"이라고 설명했다.

간호법 제정안을 비롯해 국회 복지위원회에서 직회부된 6개 법안에 대해서는 "오랫동안 법제사법위원회에 묶여있었다. 본회의 표결은 당연하다"며 "법률 처리를 계속해서 회피하는 것은 집권당으로서 무책임한 일"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회는 이날 오후 2시 본회의를 연다. 본회의에선 양곡관리법 개정안의 상정, 표결 절차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간호사 처우개선 등이 골자인 간호법 제정안의 본회의 부의 여부 표결, 하영제 국민의힘 체포동의안 보고 등도 같은 날 이뤄질 전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