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회장, 3년 만에 롯데칠성 경영 복귀..."메가 브랜드 키운다"
Koiners다음 식품·주류·프랜차이즈

신동빈 회장, 3년 만에 롯데칠성 경영 복귀..."메가 브랜드 키운다"

남라다 기자 입력 : 2023-03-22 15:25:30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사진=롯데]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3년 만에 롯데칠성음료 사내이사로 선임되며 경영에 복귀했다. 

롯데칠성음료는 22일 오전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월드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신 회장과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 부사장 등의 사내이사 선임 안건이 가결됐다고 밝혔다. 

2017년에 롯데칠성 사내이사에 오른 신 회장은 2019년 재선임됐으나 같은 해 12월 사임했다. 현재 신 회장이 이사회에 참여 중인 계열사는 롯데칠성을 포함해 롯데지주·롯데제과·롯데케미칼·캐논코리아 등 총 5개사다. 

사내이사 선임은 '경영 복귀' 의미로 받아들여진다. 사내이사 등 등기임원은 이사회에 참여해 기업의 주요 경영 사안을 결정하기에 법적 책임도 져야 하기 때문이다. 

22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롯데칠성음료 주주총회 현장 모습.  [사진=롯데칠성음료]


신 회장이 경영 전면에 등판하면서 롯데칠성의 신사업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박윤기 롯데칠성 대표는 이날 주총에서 "올해도 글로벌 외교 및 경제 갈등과 인플레이션 억제를 위한 긴축 통화정책이 지속되는 등 경영 환경의 불확실성이 높아지면서 어려움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하지만 전 임직원이 합심해 새로운 성장 기회를 발굴하고 효율적 프로세스 구축을 통해 불확실성을 현명하게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 대표는 메가 브랜드를 육성하고 건강 트렌드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이날 주총에서 이사보수 지급 한도를 기존 30억원에서 55억원으로 증액하는 안건도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