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그룹 코인 '엑스플라', 빗썸에 신규 상장
Koiners다음 모바일

컴투스 그룹 코인 '엑스플라', 빗썸에 신규 상장

윤선훈 기자 입력 : 2023-03-16 16:42:31
  • 국내 투자자들의 엑스플라 코인 접근성 높여

[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참여하고 있는 엑스플라(XPLA) 메인넷의 거버넌스 코인 '엑스플라'가 16일 국내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 중 한 곳인 '빗썸'에 공식 상장됐다.

현재 엑스플라 코인은 게이트아이오, 후오비 글로벌, 비트마트, 코빗 등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여기에 빗썸에도 성장하며, 엑스플라 코인에 대한 국내 투자자들의 진입장벽이 한층 낮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폴 킴 엑스플라 팀 리더는 "엑스플라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 파트너들과 콘텐츠 파트너들이 합류한 메이저 메인넷으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면서 "기술 부문에서는 크로스체인 호환성을 더욱 확장하고, 적극적인 상장 정책도 펼쳐서 생태계의 가치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엑스플라는 오는 7월 컴투스의 역할수행게임(RPG)인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크로니클)'을 온보딩할 예정이다. 크로니클은 최근 글로벌 출시 이후 독일·프랑스 등 유럽 주요 국가와 일본·대만 등 아시아 주요 국가에서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고, 매출 면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뒀다. PC 플랫폼인 '스팀'에서도 일부 국가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향후 컴투스홀딩스의 기대작인 '제노니아' 등 총 20여종의 게임이 온보딩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