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대, 제8대 이동현 총장 취임식 개최 및 PTU 3.0시대 비전 선포
Koiners다음 경기

평택대, 제8대 이동현 총장 취임식 개최 및 PTU 3.0시대 비전 선포

(평택)강대웅 기자 입력 : 2023-03-16 14:30:47
  • '융복합인재 양성과 지역발전 선도하는 글로컬혁신대학' 제시

  • 4대 목표와 6대 분야에 대한 'VICTORY 31' 전략 추진

이동현 총장 [사진=평택대학교]

평택대학교는 90주년기념관에서 ‘제8대 총장 이동현 박사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취임식은 PTU3.0 비전 선포식을 겸해 열렸다.
 
이동현 총장은 평택대학교 비전을 “융복합인재 양성과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글로컬혁신대학”으로 선포하고 4대 목표로 △성경·연합·선교의 기독교 대학 △학생승리의 교육성공대학 △지속가능한 혁신대학 △지역협업의 상생대학을 제시했다.

[사진=평택시기자단]

첫 번째 목표인 “성경·연합·선교의 기독교 대학”은 창학정신회복위원회 설치 운영, 지역교회 연대 지역사회 복음화 선도 등의 내용이며 “피어선정신의 회복으로 기독교 대학의 위상을 정립”하고자 함이다.

두 번째 목표인 “학생승리의 교육성공대학”은 단 한명의 학생도 소외되지 않는 맨투맨 캠퍼스 운영, 미래형 폴리메스 인재 양성 등이며 “학생이 신나는 캠퍼스, 교직원이 힘나는 캠퍼스를 만들고자 함이다.

세 번째 목표인 ”지속가능한 혁신대학“은 ATOP정신의 계승으로 투명한 대학 경영, 옴부즈퍼슨, 갈등조정관 도입, ESG경영 확대 등이며 ”사학혁신정신(ATOP)을 계승하고 ESG경영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사진=평택시기자단]

마지막 목표인 “지역협업의 상생대학”은 평택시의 씽크탱크 역할 확대, 평택시민에게 복합커뮤니티 공간 제공, 기업 주문식 산업맞춤형 교육과정 확대 등으로 “지역주민과 연대하고 지역산업과 상생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고자 함이다.

이러한 비전과 4대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세부 추진전략으로 가치(Valu), 연계(Interaction), 문화(Culture), 기술(Technology), 조직(Organization), 자원(Resources) 등 6개 분야에서 Yes Innovation 하고자 VICTORY 31을 발표했으며 대학 중장기발전계획을 개편하여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금번 비전선포식을 통해 발표했다.
 
이계안 이사장은 정이사 체제를 갖춘 법인이 총장 후보 추천권을 대학 구성원인 학생, 교수, 직원, 조교, 동문회, 시민사회 대표로 구성된 대학평의원회와 이사회로 구성된 총장선출위원회에서 추천했으며, 이사회에서 심층면접을 통해 만장일치로 총장을 최종 선출했으며, 오늘 취임식을 갖는 이동현 총장이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그리고 힘을 다해 평택대학교 제8대 총장으로서 받은 소명과  오늘 총장으로 내건 약속들을 지킬 것으로 굳게 믿으면서 격려와 성원을 보낸다고 개회 식사에서 언급했다.
 

[사진=평택시기자단]

행사에는 평택대학교 학교 관계자들을 비롯해 정장선 평택시장, 유승영 평택시의회 의장, 유의동 평택을 국회의원(국민의힘), 안민석 오산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조경태 부산 사하구을 국회의원(국민의힘), 이원희 한경국립대 총장이 축사로 자리를 빛냈다.

그리고,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홍기원 평택갑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장제국 동서대 총장, 조명우 경인지역대학 총장협의회장, 이보영 평택상공회의소 회장이 영상축사를 보내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