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보건소, "아빠와 함께하는 행복출산 준비교실" 열어
Koiners다음 경기

​평택보건소, "아빠와 함께하는 행복출산 준비교실" 열어

(평택)강대웅 기자 입력 : 2023-03-15 02:08:58
  • 엄마와 태아의 건강증진을 위한 '임산부 튼튼요가교실' 운영

아빠와 함께하는 행복출산 준비교실 [사진=평택시]

평택시 평택보건소는 보건소 등록 임산부를 대상으로 ‘아빠와 함께하는 행복출산 준비교실’을 오는 5월까지 총 6회 진행한다.
 
이번 준비교실은 ‘아빠와 함께하는 행복출산 준비 교실’이라는 주제로 임산부 요가 교실에 이어, 아기 건강 체크 방법 및 돌보기 방법으로 △신생아 배변 양상의 특징 △신생아 모유수유의 장점 및 효과 △신생아 목욕방법 △신생아 제대관리법 등을 임신‧출산 교육 전문 강사가 진행한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아빠와 함께하는 행복출산 준비교실에서는 예비 엄마, 아빠에게 실제적 도움이 되도록 아기 모형을 활용한 아기의 안전한 목욕 방법 및 포 싸기 실습 등 신생아 돌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행복하고 건강한 출산에 도움이 되고자 임신·출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므로 많은 임산부가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임산부 대상 '임산부 튼튼 요가교실' [사진=평택시]

한편 평택시 평택보건소는 관내 등록 임산부를 대상으로 '임산부 튼튼 요가교실'을 3월부터 5월까지 총 12회 진행 예정이다.
 
이번 요가교실은 ‘아이와 하나 되어 순산과 육아를 준비하는 시간’이라는 주제로 △임산부의 바른 자세 교정법 △요통과 골반통 완화 방법 △출산을 위한 근력 강화 방법 △아기 돌보기를 위한 체력의 이해 등 한 기당 총 4회로 진행된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임산부 요가교실을 통하여 산모의 스트레스 해소 및 정서적 안정을 통하여 태아와의 애착관계를 높이고, 엄마와 태아의 건강증진을 도모하여 행복하고 건강한 출산에 도움이 되고자 양질의 프로그램을 발굴 및 상반기 임신·출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으로 많은 임산부가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