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2차전지 테마 급등에 에코앤드림 장중 52주 신고가 경신
Koiners다음 시황

​[특징주] 2차전지 테마 급등에 에코앤드림 장중 52주 신고가 경신

양성모 기자 입력 : 2023-03-06 09:56:11
 

[사진=에코앤드림 제공]


전구체 등 화학소재 전문기업인 에코앤드림이 장 초반 강세다. 테슬라의 2차전지 투자 확대에 따라 관련주들이 급등세를 나타내면서 2차전지용 전구체를 생산하는 에코앤드림도 주목받는 모습이다.
 
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40분 현재 에코앤드림은 전 거래일 대비 2850원(8.93%) 오른 3만4750원을 기록중이다. 이날 에코앤드림은 장중 3만6350원까지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하기도 했다.
 
에코앤드림은 신규 성장 동력인 2차전지용 양극화물질 전구체 개발을 완료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회사의 반기보고서를 보면 에코앤드림이 개발 및 제조, 판매하는 이차전지용 양극활물질 전구체 소재는 양극활물질을 제조하기 위한 니켈, 코발트, 망간 등을 새로운 화학조성으로 합성한 기초물질로 리튬이차전지용 양극활물질의 핵심소재다.
 
회사측은 “리튬이차전지의 고용량, 고출력, 안전성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원재료 니켈, 코발트, 망간 등의 화학조성 설계기술, 합성을 위한 공정기술의 개발이 상당히 중요하다”면서 “ 주요 고객사들과 고출력, 고용량, 안정성 등이 우수한 전기차용 양극활물질 전구체를 개발하고 있으며, 급증하고 있는 중대형 이차전지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