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선 평택시장, 쓰레기 무단투기 현장 방문 '해결방안 모색'
Koiners다음 경기

정장선 평택시장, 쓰레기 무단투기 현장 방문 '해결방안 모색'

(평택)강대웅 기자 입력 : 2023-03-03 14:29:33
  • 삼성전자, 삼성물산 등 관계자와 삼성산단 주변 쓰레기 관리방안 논의

  • 쓰레기 집중단속지역으로 지정...이달부터 대대적인 단속 예고

정장선 시장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정장선 평택시장이 쓰레기 무단투기 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평택 고덕 삼성산업단지 일원 무단투기 현장 방문에 나섰다고 3일 밝혔다.
 
평택 고덕산업단지 일원의 무단투기 현장은 평택 고덕국제화계획지구 내 삼성전자 평택 캠퍼스 건설 현장 근로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야외 주차장, 음식점 등이 밀집해 있는 곳으로 매일 많은 양의 담배꽁초와 생활 쓰레기, 건축폐기물 등이 버려지고 방치되고 있어 인근 주민들로부터 다수의 민원이 발생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현장에 버려지는 대부분 쓰레기는 삼성전자 평택 캠퍼스 건설 현장 근로자들에 의해 발생하고 있는 만큼, 공사 관계자인 삼성전자 및 삼성물산 등과 쓰레기 관리 방안 마련을 위한 논의를 지속하고 있으며, 이와 별개로 공사 주변 현장을 무단투기 집중 단속구역으로 지정해 이달부터 무단투기 전담단속반을 운영하여 대대적인 단속을 하는 등 시민 불편을 가중시키는 무단투기 행위에 대해서는 강력 대응해 시민이 체감하는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정장선 시장이 "평택 고덕국제화계획지구 내 삼성전자 평택 캠퍼스 근처 건설 현장을 찾아 불법투기 쓰레기에 대해 관련 부서는 특별히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대처를 해달라”고 주문했다 [사진=평택시]

직접 현장을 방문한 정장선 시장은 “불법투기 쓰레기로 인한 악취와 오염이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보행자 통행 안전을 위협하는 만큼 이러한 문제점들이 개선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서는 특별히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대처를 해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늘 현장을 찾아가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