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김민철 의원에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협조 요청
Koiners다음 경기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김민철 의원에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협조 요청

(의정부)임봉재 기자 입력 : 2023-02-01 15:57:42
  • '최종 열쇠 국회가 가져…김 의원, 올해 설치 위한 골든타임'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왼쪽)가 지난달 31일 김민철 국회의원을 만나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와 관련한 논의를 하고 있다.[사진=경기도 북부청]

경기도는 오후석 행정2부지사가 김민철 국회의원(경기 의정부을)을 만나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관련 현안을 논의하고,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고 1일 밝혔다.

오 부지사는 지난달 31일 김 의원은 만난 자리에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한 관심과 노력을 잘 알고 있다"며 "설치의 최종 열쇠는 국회가 가지고 있으니 앞으로도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 의원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는 경기 북부 지역의 숙원사업으로, 올해가 골든타임"이라며 "가장 중요한 것은 도민의 의견을 하나로 모으는 것이고, 이를 위해 공론화 과정을 거쳐 속도감 있게 주민투표를 실시해야 한다"고 도 차원의 주민투표 진행을 제안했다.
 
오 부지사는 지난달 26일에도 정부세종청사에서 안승대 행정안전부 자치분권정책관을 만나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을 위한 협조를 요청한 바 있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 2020년 6월 자신의 1호 법안으로 ‘경기북도 설치 등에 관한 법률안’을 대표 발의했으며, 여·야 의원 50명도 이 법안 발의에 동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