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산업관광 활성화' 사업 적극 추진...관광자원 확충·지역경제 활력 기대
Koiners다음 경기

경기도, '산업관광 활성화' 사업 적극 추진...관광자원 확충·지역경제 활력 기대

(수원)강대웅 기자 입력 : 2023-01-29 09:15:41
  • 지원 확대로 경쟁력 있는 산업관광지 개발과 여행사 통한 상품개발에 주력

경기 고양시의 현태모터스튜디오 [사진=경기도]

경기도가 29일 신규 관광자원 확충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가져오기 위한 ‘산업관광 활성화’ 사업을 올해도 계속해서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산업관광은 문화 또는 사회적 가치가 있는 산업 자원·현장, 생산품 등을 관광자원으로 활용하는 관광모델로 공장을 방문해 식품의 가공공정을 견학하거나 기업의 홍보전시관 방문, 전통수공업 제품 제작 체험 등이 있다.

도는 특히 올해 경쟁력 있는 산업관광 상품개발 기반 마련을 위해 산업관광지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방침이다.

산업관광지 대상으로 홍보물 제작비를 지원하는 기존 방식에서 더 나아가 관광지 역량강화를 위한 상품화 방안 자문과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상반기 중 도내 산업관광지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여행사와의 협력을 통한 산업관광 상품개발을 위해 상반기 중 공모를 통해 여행사를 선정하고 다양한 산업관광지가 여행코스에 포함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하기로 했다.

이와함께 산업관광 인지도 강화를 위한 홍보 및 마케팅도 지속 추진해 영상 등 홍보물을 제작, 소개페이지 운영 및 국내 및 국외 인바운드(방한 관광) 여행사 대상으로 팸투어 등을 추진해 해외관광객을 유치한다는 구상이다.

최용훈 도 관광산업과장은 “산업관광 활성화 사업이 3년 차에 접어드는 올해 도의 다양한 지원을 확대해 산업관광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겠다”며 “이를 통해 도 관광산업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2021년부터 2022년까지 산업관광 활성화 사업을 통해 삼성이노베이션 뮤지엄, 필룩스조명박물관 등 산업관광지 58개소를 발굴했으며 국내외 여행사 대상 팸투어도 진행해 산업관광을 소개하고 경기관광포털 내 소개페이지를 운영하며 홍보물을 제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