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보라, 블록체인 골프게임 '버디샷' 구글 사전예약 시작
Koiners다음 모바일

메타보라, 블록체인 골프게임 '버디샷' 구글 사전예약 시작

최은정 기자 입력 : 2023-01-27 15:02:05
  • 사전예약 완료 시 리본 어피치 등 게임 내 아이템 지급

버디샷 구글 사전예약 관련 홍보 이미지[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의 자회사 메타보라가 블록체인 골프 게임 '버디샷'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27일 구글 애플리케이션(앱) 장터에서 시작한다. 한국·중국·싱가포르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전 세계 이용자가 대상이다.

사전 예약 실시 기간은 버디샷의 구글 출시 전까지다. 기존 브랜드페이지에서 버디샷을 다운로드 한 이용자도 구글 앱 장터에서 간편하게 사전 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예약 완료 시 엘리트 등급의 캐릭터 '리본 어피치', 캐릭터 레벨을 올릴 수 있는 '에픽 드링크 100개' 등 게임 내 아이템이 주어진다.

메타보라는 이번 사전 예약과 함께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도 진행한다. 홀에 가깝게 치는 이용자가 승리하는 '니어핀 모드', 일대일 대전 순위에 따라 골드를 획득하는 '마스터즈 모드' 등 신규 경쟁 콘텐츠를 추가한다.

티보라(tBORA) 에어드랍 행사도 실시한다. 보라 디스코드 내 버디샷 채널을 통해 글림 행사 페이지에 접속, 소셜미디어 리트윗과 구글 사전 예약 등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 50 티보라를 지급한다.

버디샷은 골프 시합에서 이기면 게임 재화인 골드를 얻을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용자는 이를 보라 포털에서 토큰으로 교환,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성장시킨 캐릭터를 대체불가능토큰(NFT)화하고 다른 이용자와 이를 거래하는 것도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