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니버스, 가상인간 콘텐츠 '메타 소울메이트' 웹사이트 오픈
Koiners다음 모바일

원유니버스, 가상인간 콘텐츠 '메타 소울메이트' 웹사이트 오픈

최은정 기자 입력 : 2023-01-27 13:34:37
  • NFT 연계 계획도 밝혀

메타 소울메이트 캐릭터 이미지[사진=원유니버스]

원유니버스는 가상인간 실감형 콘텐츠 '메타 소울메이트'의 홍보 웹사이트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신규 3차원(3D) 캐릭터 일러스트와 티저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메타 소울메이트는 올해 개발을 앞둔 가상인간 생성 기능 'MSM 메이커'와 생존·연애 장르 게임 'MSM 소다(SoDA)'가 핵심 축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본인이 직접 만든 캐릭터와 함께 여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가상인간 제작 시 얼굴형·음성·체형·성격 등 취향을 반영해 캐릭터를 꾸밀 수 있다.

원유니버스는 해당 캐릭터를 자사가 개발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은 물론 가상 유튜버(유튜브 창작자) 등 영역에서도 활용 가능하도록 준비 중이다. 향후 메타 소울메이트 콘텐츠를 대체불가능토큰(NFT)으로 제작할 계획이다. 원유니버스 관계자는 "기존 NFT 시장의 진입 장벽과 거부감을 낮추고 유저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NFT 시장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박상호 원유니버스 프로듀서는 "메타 소울메이트만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그래픽으로 누구나 꿈꾸던 가상 세계를 구현하겠다.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소울메이트를 만들고 교감하며 정서적 안정감을 줄 수 있는 실감형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