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에도 '파리바게뜨'...쿠알라룸푸르에 1호점 오픈
Koiners다음 식품·주류·프랜차이즈

말레이시아에도 '파리바게뜨'...쿠알라룸푸르에 1호점 오픈

남라다 기자 입력 : 2023-01-19 09:44:39
  • 올 하반기 'SPC조호르바루 공장' 준공 예정 … 동남아·중동 19억 할랄 시장 공략 박차

파리바게뜨 말레이시아 1호점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점' 매장 모습. [사진=SPC]


SPC는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푸르에 파리바게뜨 말레이시아 1호점인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점’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작년 6월 현지 파트너사인 버자야 그룹과 말레이시아 사업을 위한 합작법인 ‘버자야 파리바게뜨’를 설립한 지 7개월 만이다.

SPC는 올 하반기 준공 예정인 ‘조호르바루 공장’을 전진기지로 삼아 동남아, 중동을 포함해 인구 19억 명에 달하는 ‘할랄 시장’ 확대에 본격 나설 계획이다.

이번에 문을 연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점은 수도 쿠알라룸푸르의 최대 상업지역 ‘부킷 빈탕)’ 내 프리미엄 멀티플렉스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 3층에 264㎡(약 80평), 94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파리바게뜨는 오픈 키친 콘셉트를 적용해 갓 구워진 빵, 신선한 샐러드 샌드위치, 브런치와 파스타 등 핫델리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슬람교 비중이 높은 말레이시아의 문화적 특성을 고려해 모든 제품에 돼지고기를 사용하지 않을 방침이다. 

이날 오픈 행사에는 허진수 SPC 사장과 빈센트 탄  버자야 그룹 회장, 시드니 키스 버자야 푸드그룹 최고경영자(CEO) 등이 참석했다.

허 사장은 “버자야 그룹과 협력해 파리바게뜨가 말레이시아에서도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시드니 키스 CEO는 "세계적인 수준의 파리바게뜨 제품을 말레이시아에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말레이시아 전역에 적극적으로 매장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