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월까지 기다리면 늦는다 '강력매수' (하나증권)
Koiners다음 기업

KT, 2월까지 기다리면 늦는다 '강력매수' (하나증권)

송하준 수습기자 입력 : 2023-01-19 08:49:50

[사진=아주경제DB]


하나증권은 19일 KT에 대해 2월 호실적 영향으로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강력 매수, 목표주가는 4만5000원을 유지했다.

김홍식 하나증권 연구원은 "KT를 통신서비스 업종 내 12개월/1개월 탑픽(Top Pick‧최선호주)으로 제시하며 '컨빅션 바이'(강력 매수) 의견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구현모 CEO 연임이 사실상 유력해지고 4분기 실적이 당초 우려와는 달리 내용상 양호하게 발표됨에 따라 2022년 결산 배당금이 투자가들의 기대치에 부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과거 사례를 살펴보면 2023년 2~5월엔 KT가 코스피 수익률을 크게 상회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이어 "영업비용 감축 효과로 연결 영업이익이 증가할 것이며, 특히 배당의 근원인 본사 영업이익이 8% 증가하면서 2월 발표될 DPS(주당 배당금)가 10% 이상 성장할 것이 유력해졌기 때문"이라고 부연했다.

그는 "2월 9일 4분기 실적과 배당 발표가 올해 이익‧DPS 증가 기대감으로 연결되면서 주가 상승이 나타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 연구원은 "2월이면 KT를 둘러싸고 있는 악재가 사라지고 호재가 즐비할 것"이라며 "상식적인 접근이 필요할 때이며 하루라도 빨리 KT 매수를 권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