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인파에도 이동통신 문제없다" KT, 집중 관리 체제 가동
Koiners다음 모바일

​"연말연시 인파에도 이동통신 문제없다" KT, 집중 관리 체제 가동

이상우 기자 입력 : 2022-12-20 09:40:41
  • 유명 해맞이, 해넘이 장소 등에 통신 기지국 증설

  • 연말연시 노린 문자 사기 사기 대비해 모니터링 강화

KT는 통신 서비스 사용량이 급증하는 연말연시를 맞아 네트워크 집중 관리 체제 운영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KT 네트워크 전문가가 기지국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KT]

KT가 통신 서비스 사용량이 급증하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20일부터 내년 1월 9일까지 네트워크 집중 관리 체제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KT는 이 기간에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특별 대응 대책을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네트워크 전문가가 하루 평균 약 2000명 근무하는 등 집중 감시와 긴급 복구 임시 TF(태스크포스)도 운영한다.

앞서 KT는 각종 행사가 진행되는 해넘이, 해맞이, 타종식 장소를 비롯해 인파가 모이는 전국 약 100곳을 특별 관리지역으로 지정하고, 무선 통신 기지국 증설과 사전 서비스 품질 최적화 작업을 완료했다.

또한 KT는 사이버 공격에 대비한 디도스(DDoS) 공격 실시간 감시 대응 체계도 강화했다. 이 밖에 크리스마스 선물, 새해 인사 등을 사칭한 문자 사기나 전화금융 사기 등을 감시·차단하기 위해 집중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박종호 KT 네트워크관제본부장은 "엔데믹(전염병 풍토화)이 본격화하면서 많은 고객이 전국 유명 장소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다짐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KT는 연말연시 통신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