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건설, 성남 수진역 파라곤 견본주택 열고 분양몰이 나서
Koiners다음 경기

라인건설, 성남 수진역 파라곤 견본주택 열고 분양몰이 나서

박재천 기자 입력 : 2022-09-27 14:23:48
  • 지하철 8호선 수진역 초역세권, 성남 원도심 자리해 인프라도 풍부

  • 지하 6층~지상 20층 2개동, 전용 39~69㎡ 아파텔 570실, 상업시설 181실 함께 조성

[사진=성남 수진역 파라곤 투시도]

라인건설이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2070번지 일원, 성호시장지구 도시개발사업 부지 내 ‘성남 수진역 파라곤’ 견본주택을 23일 오픈하고 본격 분양몰이에 나선다.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20층, 2개 동에 아파텔 570실과 상업시설 181실이 함께 들어서는 주상복합단지로, 아파텔은 전용면적 39~69㎡로 구성되며, 상업시설은 지하 2층~지상 3층의 총 5개 층 규모다.

초역세권 입지를 비롯해 각종 인프라가 잘 갖춰진 성남 원도심에 자리해 주거편의성이 우수한데다 최근 활발히 진행중인 원도심 재개발 사업으로 인한 미래가치 상승까지 기대된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주변 입지조건도 우수하다. 지하철 8호선 수진역이 도보로 약 2분 거리이며, 신흥역도 도보로 약 5분대로 갈 수 있는 더블 역세권이다. 단지 바로 앞 산성대로를 이용하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이용도 수월하다. 지하철 8호선 연장계획, GTX-A노선, 월곶~판교선 등 교통호재도 많은 편이다.

단지 인근에 성남중앙초를 비롯 성남중, 성일중·고, 성남여고, 동광중·고 등이 모두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어 학군도 좋다. 이마트, 롯데시네마, 농수산물도매시장, 대원공원, 희망대공원, 성남종합운동장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 및 여가체육시설도 가깝고 산성대로 재생사업을 통해 S-BRT, 자전거도로, 문화광장 등 본도심 친환경재생도 계획되어 있어 주거쾌적성도 우수하다. 

성남 원도심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단지가 속해 있는 성호시장지구 도시개발사업만 해도 해당 사업지 외에 성호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신혼희망타운 복합개발 등이 계획돼 있다. 인근으로 신흥1구역, 도환중1구역, 중1구역 등 개발이 활발히 진행 중으로 향후 신흥 주거중심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아파텔은 이달 27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청약접수를 진행하는 데 이달 30일 당첨자 발표 후, 10월 1∼3일 사흘간 계약을 체결한다. 상업시설은 29일부터 선착순 계약을 체결한다.

한편, ‘성남 수진역 파라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로 손곡로에 위치하며, 입주는 오는 2026년 3월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