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춘·이재명, "인천e음카드 반드시 지켜낼 것" 강조
Koiners다음 인천

박남춘·이재명, "인천e음카드 반드시 지켜낼 것" 강조

(인천)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 2022-05-31 12:51:44
  • '민생 지키기 공동 약속 기자회견'...막판 지지 호소

 

민주당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와 이재명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의 기자회견 모습  [사진=더큰e음 캠프]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와 이재명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는 31일 “인천e음카드 캐시백 10%를 반드시 지켜내겠다”고 강조했다.
 
박남춘·이재명 후보는 이날 인천 남동구 구월동 모래내시장에서 가진 ‘민생 지키기 공동 약속 기자회견’에서 “지역화폐를 못마땅하게 여기는 윤석열 정부에서 인천e음카드가 구조조정을 당할 위기에 처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후보는 이어 “300만 시민 가운데 230만명이 사용하고 계시는 인천e음카드는 지난 4년간 시민 생활에 직접적인 도움을 줬고 특히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인천e음 캐시백 10%는 재난지원금 이상의 효과를 줬다”며 “이런 이유로 인천e음은 인천시민들의 큰 사랑을 받아 왔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또 “그런 인천e음카드가 지역화폐에 부정적인 윤석열 정부에서 언제든지 구조조정 당할 수 있는 처지에 놓였다”며 “심지어 유정복 국민의힘 후보는 e음카드가 성장해 온 지난 4년을 ‘잃어버린 4년’이라고 매도하고 있다. (유 후보가) 시장이 된다면 윤석열 정부 방침에 따라 인천e음을 지워버릴 것이 불 보듯 뻔하다”고 우려했다.
 
이재명 후보는 특히 “(시민들께서) 자녀 학원비, 반찬 살 때 등등 e음카드가 있기에 때문에 든든하다고 이야기하신다”며 “민주당은 그간 인천e음의 캐시백 10%를 지키고 전국 지역화폐를 부흥시키려고 노력해 왔다”고 설명했다.
 
이 후보는 이와 함께 “e음카드는 이제 인천 경제 선순환의 필수품이 됐는데 이런 정책이 진정한 민생정치이자 민생 살리기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인천의 e음카드가 더 다양한 서비스와 더 많은 혜택이 생길 수 있도록 입법부터 정부와의 협상까지 민주당이 책임지겠다. 민생을 지킬 수 있도록 우리 민주당 일꾼들에게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
 
박남춘·이재명 후보는 끝으로 "윤석열 정부의 공약이었다가 제외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소급적용’에 대해 민주당과 인천시가 나서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