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그라운드X, '아트부산 2022' 참가…디지털·NFT 작품 선봬
Koiners다음 모바일

카카오 그라운드X, '아트부산 2022' 참가…디지털·NFT 작품 선봬

최은정 기자 입력 : 2022-05-12 10:37:57
  • 클립 드롭스 통해 작품 구매 가능

[사진=그라운드X]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는 부산 벡스코에서 오는 15일까지 열리는 '아트부산 2022'에 대체불가능토큰(NFT) 공식 파트너사로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행사장 내 부스를 마련해 디지털 아트 NFT 특별전도 운영한다. 특별전에는 이상수·오택관·임상빈·도로시엠윤·강주형·돈선필·모준석·박지나 등 국내 작가 8인의 작품이 디지털로 전시된다. 방문객은 현장에서 작가들의 디지털 아트를 감상할뿐 아니라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인 '클립 드롭스'를 통해 구입도 가능하다.

또한, 그라운드X는 현장 관람객을 대상으로 NFT 에어드롭 이벤트도 실시한다. 노상호·레이레이 작가의 디지털 아트 8점이 점당 9999개 에디션(총 8만여개)으로 발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행사 기간동안 클립 드롭스의 작품 큐레이션 서비스인 '원데이 원드롭(1D1D)'에서 아트부산 특별전을 함께 운영하기로 했다. 이용자는 클립 드롭스에서 전시 작품을 동일하게 관람하고 구매할 수 있다.

그라운드X 관계자는 "국내 최대 아트페어 중 하나인 아트부산에 참가해 NFT 디지털 아트를 선보일 수 있어 뜻 깊다. 이번 참가로 대중들에게 디지털 아트와 NFT가 친숙하게 인식될 수 있길 바란다"며 "누구나 쉽게 디지털 아트를 체험하고, NFT를 소유할 수 있도록 고객들과의 접점을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