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국내 특화된 클라우드플레어 보안 CDN 공급한다

임민철 기자 입력 : 2022-04-07 15:20 수정 : 2022-04-07 15:20:44
'클라우드 시큐어 CDN' 파트너십 계약 체결 보안관제센터 협력…디도스·무단액세스 차단 핀테크·게임·메타버스, 공공 특화 수요 공략
임민철 기자 2022-04-07 15:20:44
  • 카카오스토리
  • 밴드
  • 웨이보
  • URL 공유하기
  • 카카오톡

신현석 SK㈜ C&C 클라우드트랜스포메이션그룹장(왼쪽)과 한병용 클라우드플레어 한국대표가 7일 클라우드 시큐어 CDN 서비스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 C&C]


SK㈜ C&C가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을 방어하고 웹애플리케이션·에지 영역을 보호하는 클라우드플레어의 콘텐츠전송네트워크(CDN) 서비스를 제공한다.

SK㈜ C&C는 글로벌 CDN 서비스 기업 클라우드플레어와 '클라우드제트(Cloud Z) 기반 시큐어(Secure) CDN 서비스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CDN은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웹·음원·게임·영상 콘텐츠와 각종 소프트웨어·API를 최종 사용자에게 더 빠르게 전달하는 네트워크 서비스다.

SK㈜ C&C가 멀티 클라우드 플랫폼 '클라우드 제트'에 클라우드플레어의 보안 CDN 서비스를 적용해 국내 산업 특화 CDN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클라우드 제트 고객사가 별도의 투자나 보안 정책 변경 없이 곧바로 클라우드플레어의 CDN 서비스를 쓸 수 있게 된다.

SK㈜ C&C는 클라우드플레어가 운영하는 95개국 250여개 데이터센터와 보안·침해사고 정보를 공유해 악성 웹사이트 공격과 콘텐츠 무단 접근을 막는 보안관제센터(SOC) 운영에도 힘을 합친다.

양사는 금융 핀테크, 게임, 커머스, 메타버스,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디지털 신성장 산업 고객에 필요한 시큐어 CDN 특화 클라우드 서비스를 내놓고 파일 전송용 CDN 외에 가속화 서비스와 에지 컴퓨팅 서비스, 동적 웹 콘텐츠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공공기관을 위해 특화된 보안 CDN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병용 클라우드플레어 한국대표는 "양사 간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기업 비즈니스에 꼭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고 성능과 안정성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현석 SK㈜ C&C 클라우드트랜스포메이션그룹장은 "클라우드 시큐어 CDN은 국내외 어느 지역에서든 최상의 전송 속도와 최신 위협 예방을 원하는 고객에게 완벽한 해답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클라우드 제트를 통해 빠르고 안전한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