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웰스토리, 골프장에 음식 배달로봇 도입
Koiners다음 식품·주류·프랜차이즈

삼성웰스토리, 골프장에 음식 배달로봇 도입

신보훈 기자 입력 : 2022-03-31 14:49:18

[사진=삼성웰스토리]


삼성웰스토리는 골프장 식음서비스 운영에 업계 최초로 실외 자율주행 딜리버리 로봇을 도입했다고 31일 밝혔다.
 
ICT 기술이 적용된 딜리버리 로봇은 삼성웰스토리가 식음 서비스를 제공 중인 아난티중앙 골프클럽에 총 6대가 도입됐다.
 
그동안 클럽하우스, 그늘집과 같은 실내 공간에서만 식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지만, 딜리버리 로봇의 도입으로 라운드 중 필드에서도 식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골퍼들이 카트에 설치된 태블릿으로 주문하면 딜리버리 로봇이 식음 상품을 배달하거나, 카트길을 따라 순환하는 딜리버리 로봇에 담긴 상품을 직접 꺼내 이용하는 방식이다.
 
삼성웰스토리는 딜리버리 로봇에 최적화된 상품 구성을 위해 음주류와 스낵을 세트로 구성한 '오케이 파우치', 라이스와 베이커리가 담긴 도시락 패키지 '라베팩' 등을 준비했다.
 

[사진=삼성웰스토리]


로봇은 경사가 심한 국내 골프장의 코스에서도 안정적인 식음 서비스가 가능한 ‘뉴빌리티’의 뉴비 모델을 도입했다. 뉴비는 10개의 멀티카메라와 3개의 센서로 코스를 맵핑하고 코스 상의 다양한 장애물을 회피할 수 있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MZ 세대 골퍼를 중심으로 차별화된 스마트 식음 서비스가 골프장을 찾게 만드는 중요한 요소가 됐다"며 "서빙로봇, 무인 주문 결제 등에 이어 이번에 선보이는 딜리버리 로봇을 통해 골퍼들의 이용 경험을 새롭게하고 삼성웰스토리 골프 식음서비스의 핵심가치인 'Fun & Smart'를 실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