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알리바바닷컴, 중소기업 수출 지원 맞손
Koiners다음 금융

하나은행-알리바바닷컴, 중소기업 수출 지원 맞손

정명섭 기자 입력 : 2022-03-02 14:19:24

하나은행은 알리바바닷컴과 28일 국내 수출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사진 오른쪽)과 정형권 알리바바코리아 대표(사진 왼쪽)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중국 알리바바닷컴과 국내 수출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알리바바닷컴은 전 세계 3억개 이상의 회원사, 3400만명이 넘는 바이어들이 거래를 하는 글로벌 B2B(기업간 거래)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하나은행은 코로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기업들의 대면활동이 어려워지고 B2B 플랫폼이 온라인시장에서 확대되는 추세에 맞춰 중소기업의 글로벌 수출판로 개척지원을 위해 이번 협약을 맺었다고 설명했다.
 
알리바바닷컴은 유료멤버십 가입 시 하나카드로 결제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알리바바닷컴 유료멤버십 할인 △제품 포스팅 및 스토어 디자인 지원 △바이어가 제품 검색 시 셀러의 제품노출 최적화를 위한 광고서비스 △알리바바닷컴 본사 ‘부밍 업(Booming up)’ 교육 참가 자격 부여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알리바바닷컴 멤버십 회원인 국내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수출금융 지원 △외국환수수료 및 환율 우대 △기술보증기금 협약 보증 대출 등 금융혜택을 제공한다.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비즈니스와 달리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제조업의 디지털화를 실현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활성화와 이용 기업을 대상으로 하나은행만의 특화된 무역금융 제공을 위한 협력사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