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SRT 타고 기차여행 떠나볼까…LG유플러스, VR 콘텐츠 공개

오수연 기자 입력 : 2022-01-18 09:03 수정 : 2022-01-18 09:03:27
오수연 기자 2022-01-18 09:03:27
  • 카카오스토리
  • 밴드
  • 웨이보
  • URL 공유하기
  • 카카오톡

LG유플러스 모델들이 SRT 기차여행 VR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코로나19로 지역 간 이동이 부담스러운 상황에서 가상현실(VR)로 기차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LG유플러스가 최대 300km/h 속도를 체감할 수 있는 기차여행 VR 콘텐츠를 선보인다

LG유플러스는 18일 다가오는 설을 맞이하여 수서고속철도(SRT) 운영사 SR과 협업해 혼합현실(XR) 플랫폼 'U+DIVE' 앱을 통해 SRT 기차여행 VR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양사가 공개한 기차여행 VR콘텐츠는 SRT 운전자 1인칭 시점에서 열차가 고속 주행하는 장면을 VR영상으로 제작한 실감형 콘텐츠다. 실제 SRT를 타고 기차여행을 가는 듯한 생동감을 선사한다.

동탄-공주, 공주-익산, 익산- 광주송정, 광주송정-나주, 나주-목포 등 다섯 구간의 주행 영상을 담은 각 5분 분량의 영상 5편으로 구성돼 있다. 최대 300km/h의 빠른 이동에도 불구하고 상하좌우 흔들림 없이 편안하게 속도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맞은편 선로의 기차가 빠른 속도로 옆을 지나가는 상황, 터널에 들어가 갑자기 어두워졌다가 순식간에 빛이 보이는 상황 등 고속열차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짜릿한 상황을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외출이 제한된 환경에서 고객들이 VR을 활용한 실감형 콘텐츠를 통해 간접적으로 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SR과 협업을 통해 콘텐츠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오는 24일 U+DIVE 앱에 SRT 기차여행 VR콘텐츠를 포함해 총 34편으로 구성된 '귀성길 여행' 카테고리를 편성하고 내달 4일까지 콘텐츠 시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청 횟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1명), 에어팟 프로 3세대(1명), 스타벅스 커피교환권(50명)을 증정한다.

U+DIVE 앱은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원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SRT 기차여행 VR콘텐츠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최윤호 LG유플러스 상무는 "이번에 SR과 선보인 기차여행 콘텐츠는 기존 대비 빠른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라며 "양사는 향후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다양한 지역의 계절별 영상, 객석 시점에서 즐기는 고속주행 영상 등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이 자유롭지 못한 환경이 장기화됨에 따라 여행에 대한 아쉬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XR콘텐츠 선도사업자인 LG유플러스와 협업을 통해 실감형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U+멤버십 VIP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는 '나만의 콕' 혜택에 항공·숙박·레저 등 서비스를 월 1회 무료로 제공하는 '여행콕'을 신설했다.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이 어려운 점을 감안해 우선적으로 △진에어 국내선 1만원 할인 및 사전 초과 수하물 5kg △비발디파크 50% 할인권 △소노호텔·리조트 객실 우대가 제공 및 웰컴 드링크 쿠폰 2매 △쏘카 1만원 할인 등 국내 여행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