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양방향 소통 라이브 플랫폼 ‘스테이지’ 론칭
Koiners다음 모바일

지니뮤직, 양방향 소통 라이브 플랫폼 ‘스테이지’ 론칭

신승훈 기자 입력 : 2021-10-21 11:37:36
  • 업계 최초 공연 중 아티스트와의 1대1 대화·퀴즈·채팅 등 직접 소통 가능

  • 연내 글로벌 결제 모듈 시스템·비즈니스 모델 구축...부가가치 창출 위한 수익화

지니뮤직은 K팝 아티스트의 글로벌화를 위한 양방향 소통 라이브 플랫폼 ‘스테이지(STAYG)’를 21일 공식 오픈한다. [사진=지니뮤직 제공]

지니뮤직이 K팝 아티스트의 글로벌화를 위한 양방향 소통 라이브 플랫폼 ‘스테이지(STAYG)’를 론칭한다고 21일 밝혔다.

스테이지는 ‘지니와 함께 머무르다(stay with genie)’라는 의미를 지닌 약자로 아티스트와 팬 사이의 소통을 목적으로 하는 글로벌 서비스다. 공연 중에 아티스트와 팬 사이 1대1 대화뿐만 아니라 실시간 퀴즈나 질문, 채팅 등을 통한 직접 소통이 가능하다.

지니뮤직은 신규 플랫폼 스테이지를 통해 대규모 공연과 팬미팅 등 아티스트와 팬 사이의 소통 창구를 넓히겠다는 계획이다. 현재 한국어와 영어 버전을 토대로 향후 다양한 언어로 확대할 예정이다. 모바일 앱 버전도 출시한다.

연내 페이팔, 유니온페이 등 글로벌 결제 모듈로 갖출 예정이다. 국내와 해외에서 유료 사업 모델을 구축해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수익화를 진행한다. KT, CJ ENM 등 주주사와의 협업을 통해 스테이지 서비스 채널 확장과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서인욱 지니뮤직 기술혁신본부장(전무)은 “비대면 시대에 K팝의 가치를 글로벌시장에 널리 알리고 아티스트와 팬의 만남을 활성화하기 위한 소통의 장으로 라이브 플랫폼 스테이지를 공식 론칭하게 됐다”면서 “악뮤 톡서트를 시작으로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영역을 넓혀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