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원-하남시, 도시재생 전문가 양성 위해 손 잡는다
Koiners다음 업계

부동산원-하남시, 도시재생 전문가 양성 위해 손 잡는다

박기람 기자 입력 : 2021-05-13 15:32:29
  • 자율주택정비사업 활성화 MOU 체결

지난 12일 한국부동산원(왼쪽 한숙렬 부원장)과 하남시(오른쪽 김남근 부시장)가 업무협약(MOU) 체결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한국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과 하남시가 지역전문가를 양성해 소규모주택정비사업 중 하나인 자율주택정비사업을 적극 활성화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부동산원은 12일 하남시와 '자율주택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부동산원과 하남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율주택정비사업 활성화 지원과 지역전문가 양성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앞서 부동산원은 안양시와 체결한 업무협약(MOU)을 통해 자율주택정비사업 전문가 교육을 진행 중에 있으며, 하남시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건축법률교실, 원도심 환경개선 건축교실 등의 교육내용으로 교육대상(하남시민 누구나)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현재 부동산원은 자율주택정비사업 상담·접수, 사업성 분석, 인허가 지원, 착공 및 준공, 청산 등 자율주택정비사업에 대한 통합 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협약식에 대표로 참석한 한숙렬 부동산원 부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노후저층 주거지의 주거환경 개선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역전문가 양성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하남시민의 안정된 주거문화 정착을 위한 지속적인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해나가겠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