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1분기 큰 폭의 외형 성장…목표주가·투자의견 '상향'" [하나금융투자]
Koiners다음 증권

​"현대글로비스, 1분기 큰 폭의 외형 성장…목표주가·투자의견 '상향'" [하나금융투자]

문지훈 기자 입력 : 2021-04-26 08:52:11

[사진=아주경제DB]


하나금융투자는 26일 현대글로비스에 대해 1분기 호실적에 따른 외형 성장 성공을 반영해 목표 주가를 기존 20만원에서 23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 의견도 '중립'에서 '매수'로 높였다.

현대글로비스의 1분기 매출은 5조600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보다 8%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093억원으로 7% 늘었다. 영업이익은 시장 추정치 평균을 8% 상회했다.

송선재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완성차 생산 및 판매 증가로 인한 물동량 증가에 힘입어 연관 사업들인 물류와 완성차 해상 운송(PCTC), 반조립제품(CKD) 모두 호조를 보였다"며 "비계열 물량 확대 및 중고차 경매 호조 등이 추가되면서 외형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평가했다.

영업이익률은 지난해 1분기와 같은 4.1%를 기록했다. 부문별로는 물류가 0.7%포인트 상승한 5.2%, 해운은 0.9%포인트 감소한 3.0%, 유통은 0.3%포인트 줄어든 3.7%를 기록했다.

송 연구원은 "환율 하락과 유가 상승, 운송비 증가 등의 부정적 영향이 반영된 해운 및 유통 부문의 수익성 하락을 물류 부문의 영업레버리지 효과가 상쇄하면서 전체 수익성이 유지됐다"고 분석했다.

송 연구원은 완성차 생산 증가와 신공장 가동 등으로 국내외 물동량이 증가하면서 관련 부문이 모두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운행 선박수 확대와 3월 이후 선적물량 증가, 연료비 상승을 반영한 운임 인상, 환율의 부정적 영향 소멸 등으로 2분기 이후 완성차 해상 운송 부문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