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美 코인베이스, 14일 나스닥 직상장 外
Koiners다음 암호화폐

[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美 코인베이스, 14일 나스닥 직상장 外

한영훈 기자 입력 : 2021-04-02 07:44:56

[사진=게티이미지뱅크]
 

◆美 코인베이스, 14일 나스닥 직상장

미국 최대 암호화폐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오는 14일(현지시간) 미국 나스닥에 직상장한다. 로이터, 블룸버그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인베이스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나스닥 직상장을 승인받았다. 티커(종목코드)는 'COIN'으로 첫 거래일은 이달 14일이다.

직상장은 전통적 기업공개(IPO)와 달리 사전에 주식을 팔지 않기 때문에 해당 주식의 공모가는 없다. 기존 주식 가격은 상장 당일 나스닥 거래소에서 주문에 따라 정해진다. 다만, 직상장의 경우 일종의 공모가인 준거가격을 상장 전날 밤에 공개한다.

코인베이스가 계획한 직상장 주식은 1억1490만주다. 이에 따라 최소 10억 달러의 현금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머스크 만우절 트윗에 도지코인 6주 만에 최고가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인 일론 머스크가 만우절에 올린 트윗에 가상화폐 도지코인의 가격이 급등했다.

머스크는 1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자신이 CEO로 있는 우주 탐사기업 스페이스X가 "문자 그대로의 도지코인을 문자 그대로의 달 위에 놓을 것"이라고 썼다고 미국 경제매체 마켓인사이더 등이 보도했다.

이는 스페이스X가 도지코인을 달에 가져갈 거라는 의미가 될 수 있다. 미국 주식시장에서 '달'은 가격 급등을 예상할 때 쓰이는 은어다. 이에 도지코인은 몇 분 만에 32% 급등했다. 다만 해당 트윗은 머스크가 만우절에 올린 장난일 가능성이 높다.

◆ '블록체인 백신여권' 앱 이달 중 나온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1일 코로나19 백신 접종 기록을 담은 '백신 여권'을 국내에도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백신 여권 혹은 그린카드를 도입해야 접종을 한 사람들이 일상의 회복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정부는 올해 초부터 관련 준비를 시작,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접종 사실을 증명할 시스템 개발을 이미 완료했다"고 말했다.

이어 "다른 국가에서도 접종 여부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되 개인정보는 일절 보관되지 않도록 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위변조 가능성을 원천 차단했다"며 "이달 안에 인증 애플리케이션을 공식 개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기업용 블록체인 클라우드 환경에서 쉽고 편하게 구축·관리

클라우드 환경에서 쉽고 편하게 기업용 블록체인을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 블로코는 클라우드 자동화 스타트업 온마이뎁과 클라우드에 적합한 블록체인 플랫폼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로코의 서비스형블록체인(BaaS) '아르고 엔터프라이즈’를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고도화한다.

아르고 엔터프라이즈는 블록체인을 접목하고자 하는 기업체나 공공기관이 기존 시스템 위에서 손쉽게 블록체인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존 시스템과 새로운 기술의 상호 호환도 가능하다.

온마이뎁은 솔루션을 클라우드화하기 위한 고객들을 도와 비즈니스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다. 개발 인프라 분석 및 추천, 단순화 기능을 통해 개발자들의 선택을 돕고 개발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지원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