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블루 극복…의정부시, '퓨처쇼 2020' 26~29일 개최
Koiners다음 경기

코로나 블루 극복…의정부시, '퓨처쇼 2020' 26~29일 개최

(의정부)임봉재 기자 입력 : 2020-11-26 14:54:52
  • '미디어 파사드 향연…AR·VR 체험 기회도'

  • '비대면 산책형 워킹스루…사회적 거리두기 준수하며 4차산업 미래 체험'

퓨처쇼 2020' 미디어 파사드.[사진=의정부시 제공]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시민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힐링할 수 있도록 오는 29일까지 나흘 간 의정부동 행복로 시민광장과 의정부역 근린공원 일대에서 '퓨처쇼 2020'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가 주관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한다.

코로나 블루는 '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진 신조어로, 코로나19 확산으로 감염병 감염 우려, 사회적 고립, 외출 자체 등으로 나타날 수 있는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뜻한다.

증강현실(AR) 콘텐츠로 재탄생한 버스정류장.[사진=의정부시 제공]


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시민들의 정서 안정을 위해 퓨처쇼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퓨처쇼'는 언택트 기술을 활용, 비대면이 가능한 산책형 워킹스루(도보 이동형) 형태로 진행된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4차 산업혁명시대 일상생활에서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체험 행사다.

이 기간 오후 6~8시 정각부터 7분간 근린공원에서 의정부역사 벽면에 다양한 콘텐츠 영상을 레이저로 투사하는 미디어 파사드가 펼쳐진다.

가상현실(VR) 체험.[사진=의정부시 제공]


증강현실(AR) 콘텐츠로 재탄생한 버스정류장과 가상현실(VR)도 체험할 수 있다.

또 행복로 일원에서 AR 콘서트, 디지털 사이니지(디스플레이) 등 미래 체험 행사도 마련된다.

이 기간에는 국내·외 전문가가 참여하는 '퓨처포럼2020'도 열린다.

'퓨처쇼 2020' 디지털 사이니지.[사진=의정부시 제공]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 라스 핸슨이 포스트코로나 시대 미래 경제를 전망한다. 팀 코베 애플스토어 디자이너는 4차 산업혁명과 도시 변화에 대해 강연을 펼친다.

전 메이저리거 박찬호는 '투지로 이겨내는 새로운 도전'을 주제로 자신의 이야기도 펼친다.

한편 이번 퓨처쇼는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유튜브, SNS 등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