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1년 공짜"…한글과컴퓨터, 신생 스타트업 지원
Koiners다음 IT서비스

"한컴오피스 1년 공짜"…한글과컴퓨터, 신생 스타트업 지원

임민철 기자 입력 : 2020-08-10 14:04:47
  • 창업 1년 미만 소기업에 윈도PC용 제품 10카피 무상 제공

창업한지 1년 미만인 스타트업들이 '한컴오피스 2020'을 1년간 무료로 쓸 수 있게 됐다.

한글과컴퓨터는 오는 10월 3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아 1년 미만 창업 소기업들에게 1년간 한컴오피스 2020을 최다 10카피까지 무상 공급한다고 10일 밝혔다. 1년의 지원 기간 이후에는 제품 가격 50% 할인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한컴오피스는 문서편집도구 한컴오피스 한글, 스프레드시트 한컴오피스 한셀, 프리젠테이션도구 한쇼 등을 묶은 윈도PC용 오피스 프로그램이다. 최신 버전인 한컴오피스 2020은 인공지능, 클라우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이미지의 텍스트 추출 기능, 지식검색 챗봇 기능, 번역 기능, 클라우드 동기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대기 한글과컴퓨터 사업부문장은 "문서편집 소프트웨어는 업무에 가장 필수적인 도구 중 하나"라며 "이번 프로모션이 신생 창업기업들에게 유용한 지원이 되기를 바라고 기업 운영에 조금이나마 부담을 덜어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무상 공급되는 제품은 윈도PC용 한컴오피스 뿐이다. 현재 한글과컴퓨터는 맥OS용 한컴오피스 제품을 판매 중이고 '한컴구름'이란 이름으로 소개한 자체 리눅스 배포판용 한컴오피스도 개발 중이지만, 이 두 제품은 이번 프로모션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