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앱노멀' 시대의 도래, 달라진 기업의 디지털 전략…'아주경제 2020 GGGF' 9월 9일 개최
Koiners다음 전자·반도체

[사고] '앱노멀' 시대의 도래, 달라진 기업의 디지털 전략…'아주경제 2020 GGGF' 9월 9일 개최

윤정훈 기자 입력 : 2020-08-10 00:00:00

[그래픽=아주경제]


글로벌 경제일간지 아주경제신문은 9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제12회 착한 성장, 좋은 일자리 글로벌포럼(2020 GGGF)’을 개최합니다.

‘스몰 체인지 딥 임팩트, AB-normal(앱노멀) 시대의 도래’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사태에 위협받는 인류의 생존 문제를 진단하고, 앱노멀 시대를 맞이한 기업이 새로운 기회 요소를 모색하는 장이 될 것입니다.

올해 초 시작된 코로나19 사태는 인류의 삶과 글로벌 경제에 심각한 타격을 미치며 전 분야의 패러다임 전환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각 기업은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BIG DATA), 클라우드(CLOUD)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필수 과제로 삼고, 앱노멀 시대로 항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포럼에서는 AI 감정 연구의 권위자인 조안나 브라이슨 독일 헤르티 대학 교수와 세계 1위 채팅 솔루션 기업 센드버드의 창업자 존 킴 대표가 기조 강연을 할 예정입니다.

또한 신진우 카이스트 AI대학원 석좌교수, 데이나 번스 볼드메트릭스 대표, 윤석찬 AWS 수석 에반젤리스트, 조용환 SAP 코리아 AI·디지털 혁신 담당자 등이 포스트코로나 시대 달라질 미래 시나리오 등을 주제로 강연합니다.

차상균 서울대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장, 김은주 한국정보화진흥원디지털기술혁신단장, 김현정 한국MS 공공사업부문장, 조성현 스페이스워크 대표 등은 포럼 이튿날 한국 빅데이터 산업의 현주소와 디지털 전환을 주제로 강연에 나섭니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오프라인과 유튜브 생중계로 동시에 진행됩니다. GGGF 포럼에 관심있는 기업, 학계, 일반인 관계자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일시: 9월 9일(수)~9월 10일(목)
■ 장소 : 서울 플라자호텔 별관 LL층 그랜드볼룸
■ 주최 : 아주뉴스코퍼레이션(아주경제), 사단법인 글로벌경제재정연구원(GEFRI)
■ 주관 : 한중기업가연합회, 아시아태평양블록체인미디어포럼, 아주M&C
■ 후원 : 기획재정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외교부,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행정안전부, 교육부, 농림축산식품부, 문화체육관광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금융위원회, 방송통신위원회, 스마트교육연구원, 이노비즈협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