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다날 페이코인, 글로벌 거래소 리퀴드에 상장 外
Koiners다음 암호화폐

[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다날 페이코인, 글로벌 거래소 리퀴드에 상장 外

한영훈 기자 입력 : 2020-05-26 07:38:44
▲다날 페이코인, 글로벌 거래소 리퀴드에 상장

다날핀테크가 발행한 페이코인(PCI)이 가상자산 거래소 리퀴드 글로벌에 상장했다.

페이코인(PCI)은 지난해 후오비 코리아를 시작으로 지닥, 코인원 등 국내 유명 가상자산 거래소에 상장을 마치고 서비스의 해외 진출 가속화를 위해 리퀴드 글로벌 상장을 결정했다.

리퀴드 글로벌은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 금융청(JSFA)의 암호화폐 거래 라이선스를 취득한 거래소로 유명하다. 최근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의 에코시스템 파트너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해 기준으로 자전거래 없이 연 거래량 약 678억 달러를 기록했다. 2019년에는 시리즈 C 투자 라운드를 통해 기업가치를 10억 달러 이상으로 끌어올려 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됐다.

다날핀테크 관계자는 “페이코인(PCI)은 이번 리퀴드 글로벌 상장을 통해 해외 사용자를 확보하면서 본격적인 해외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많은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페이코인(PCI)을 사용할 수 있도록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음악저작권협회, 2020년 신입 직원 공개 채용

한국음악저작권협회가 2020년 신입 직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부문은 정규직 전환형 일반, 법무, 전산 부문과 저작권 블록체인 정부지원사업 연구계약직 등이다.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 이상이 지원 가능한 정규직 전환형의 경우 6개월 수습 기간 이후 근무 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될 수 있다, 연구계약직 부문은 석사 이상 학위 취득자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한음저협은 채용 과정의 투명성 확보와 더불어 실무형 인재를 선별하기 위해 임직원들로 구성된 채용심사단이 면접에 참여한다.

서류 접수는 5월 22일부터 31일까지며, 한음저협 홈페이지를 통해서 지원할 수 있다.

▲미디움, 美블록체인 기업과 1000만달러 투자의향 계약 체결

블록체인 기술 기업 미디움이 미국 투자그룹 사슨펀드(Sarson Funds)와 1000만달러 규모(약 124억원)의 전략적 업무제휴(투자의향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미디움은 사슨펀드와 그룹 계열사를 통해 미국 블록체인 시장에 본격 진출할 계획이다.

사슨펀드는 블록체인 시장의 기술 및 암호화폐 마케팅, 교육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업체다. 블록체인에 대한 연구와 위험관리, 디지털 자산투자에 특화돼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사슨펀드는 미국 현지의 투자자 및 금융 전문가들에게 미디움의 블록체인 기술을 소개하고 투자에 대한 객관적 분석자료와 지표를 제공할 예정이다. 미디움은 블록체인 네트워크 속도가 3만TPS(초당거래수) 이상이라고 설명했다.

미디움은 사슨펀드에서 진행 중인 교육사업의 마케팅 및 기술지원을 위한 공동마케팅을 추진한다.


▲제주도, 블록체인으로 전기차 폐배터리 관리 나선다

제주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주관한 '블록체인 기반 공공선도 시범 공모사업'에 선정, 배터리 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연말에는 전기자동차를 대상으로 실증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블록체인은 데이터를 특정기관의 중앙 서버가 아닌 참여자(기관)의 서버에 공동으로 기록하고 관리한다. 이로 인해 데이터의 처리과정이 투명하고 검증이 가능하며 데이터의 조작이나 해킹이 불가능하여 신뢰성과 안정성을 인정받는 차세대 기술이다.

제주도는 지난해 6월 개소한 제주테크노파크 전기배터리 산업화센터에서 수거하는 폐배터리의 입고부터 각종 검사, 등급 부여, 폐기 출고까지 모든 이력관리를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관리하는 유통이력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배터리 성능평가 기준의 표준화 기반을 마련했다.

제주도는 배터리 재활용을 높이기 위해서는 운행 중인 전기자동차의 배터리부터 관리가 필요하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라 올해에는 배터리 전주기(운행중, 폐기)로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지난 2013년부터 전기자동차를 보급해 올해 3월말기준 1만8800여대가 등록된 상태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