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뉴욕주, 피델리티에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승인 外
Koiners다음 암호화폐

​[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뉴욕주, 피델리티에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승인 外

김민석·강일용 기자 입력 : 2019-11-21 08:17:39
◇ 뉴욕주, 피델리티에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승인

미국 뉴욕주가 글로벌 자산운용사 피델리티인베트스먼트의 자회사인 피델리티디지털자산서비스(FDAS)에 암호화폐 수탁 및 거래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승인했다.

이에 FDAS는 기관투자가와 개인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비트코인을 보관,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마이클 오릴리 FDAS 최고운영책임자는 "수탁 및 거래 서비스는 투자자들이 지속적으로 디지털 자산을 채택하는 데 필수 요소"라며 "이번에 뉴욕 신탁회사로 지정된 것은 그동안 확립해 온 신용과 신뢰에 기반한 것"이라고 말했다.

5년 전 암호화폐 사업에 관심을 가진 애비게일 존슨 피델리티인베스트먼트 최고경영자(CEO)는 암호화폐 채굴 등 여러 시도 끝에 2018년 10월 암호화폐 수탁 서비스를 본격 출시했다.

◇ 펀디엑스, 인제니코와 암호화폐 결제 파트너 체결

블록체인 디바이스 개발사 펀디엑스가 금융 결제 솔루션 기업 인제니코와 소프트웨어 협약을 통한 서비스 지원을 실시한다.

이번 제휴로 안드로이드에서 실행되는 APOS A8를 사용하는 전 세계 가맹점은 펀디엑스가 지원하는 암호화폐를 결제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현재 펀디엑스 생태계에서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바이낸스코인(BNB) △넴(XEM) △디직스다오(DGX) △다이(DAI) △펀디엑스(NPXS) 등의 암호화폐를 지원하고 있다.

펀디엑스의 엑스월렛 모바일 앱과 NFC 카드 엑스패스도 이용할 수 있다. 법정화폐와 암호화폐 간의 변환 비율을 자동으로 보여줘서 원활하고 빠른 암호화폐 트랜잭션 환경을 제공한다.

◇ 프랑스 울트라, 암호화폐 UOS 코인원에 상장

프랑스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 울트라가 자체 암호화페 울트라토큰(UOS)을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코인원에 상장했다고 20일(현지시간) 밝혔다.

울트라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게임 유통플랫폼, 암호화폐 상품거래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는 프로토콜을 개발했다.

니콜라스 길로트 울트라 공동 대표는 "UOS토큰이 싱가포르 거래사이트 비트루에 이어 한국 코인원까지 상장돼 기쁘다"고 말했다.

◇ 코인플러그-페이코인, DID 결제 서비스 확산 나서

코인플러그가 페이코인과 함께 탈중앙화신원증명(DID) 기반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인플러그는 다날의 자회사 페이코인과 DID 기반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 DID 기반의 인증 서비스 확대 ▲ 온⠂오프라인에서블록체인 기반의 결제 서비스 구축 등 블록체인 사업 확장을 위해 협력하고 금융 서비스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 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내년 출시

위메이드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로 꼽히는 블록체인을 게임에 접목시켰다. 블록체인의 데이터 분산·저장 기술이 아이템 거래 내역, 랭킹과 같은 게임 데이터를 투명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이다. 블록체인을 활용하면 게임 이용자 간 암호화폐 거래를 통해 아이템을 사고팔 수도 있다.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과 함께 블록체인 RPG(역할수행게임) '크립토네이도'를 내년 초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블록체인 게임업계의 진입장벽이던 어려운 로그인 문제와 토큰 지갑 개설 문제를 이용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 게 특징이다. 위메이드는 △미르의 전설2 △윈드러너 △에브리타운과 같은 대표 게임에도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블록체인의 핵심은 이용자의 데이터를 분산시켜 저장하는 기술에 있다. 참여자가 데이터를 나눠 갖기 때문에 해킹이 사실상 어렵다는 게 장점이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