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페이스북 CEO, 美 상원의원과 ‘리브라’ 논의 外

장은영 기자 입력 : 2019-09-20 07:53 수정 : 2019-09-20 07:53:42
장은영 기자 2019-09-20 07:53:42
  • 카카오스토리
  • 밴드
  • 웨이보
  • URL 공유하기
  • 카카오톡
◆ “마크 저커버그, 리브라 美 승인을 받을 수 없다면 출시하지 않을 것”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가 “만약 리브라가 미국 정부로부터 규제 승인을 받을 수 없다면 출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19일(헌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마크 저커버그는 이날 워싱턴DC 국회의사당에서 미 상원의원들과 리브라 관련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마크 워너(Mark Warner) 민주당 의원은 “페이스북 CEO가 의원들 앞에서 만약 리브라가 미국 정부로부터 규제 승인을 받을 수 없다면 출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며 “하지만 다른 국가에서 먼저 출시를 할 수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고 전했다.

◆ 이더리움 공동 창업자 “이더리움, 비트코인 뛰어넘는 화폐 될 수 있다”

암호화폐 이더리움 공동 창업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과 조셉 루빈(Joseph Lubin)은 최근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열린 ‘이더리얼 서밋(Ethereal Summit)’에서 “이더리움은 라이벌인 비트코인은 물론 법정통화를 뛰어넘는 화폐로 사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루빈은 “비트코인이 투자자들에게 최고의 가치 저장 수단으로 자리를 굳혔다”며 “하지만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넘어선 토큰으로서의 기능적 이점과 내재 가치로 인해 화폐로 더 많이 채택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 코빗, 고객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

암호화폐 거래소 코빗이 고객 자산관리 서비스를 강화한다.

고객이 자산현황을 쉽고 편하게 알 수 있도록 알림 서비스를 제공해 보유 중인 종목에 대한 보유수량, 평가가격 등에 대한 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자산현황 알림 서비스는 코빗 회원이라면 누구든지 신청해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

코빗은 이벤트 공지 전 구독신청을 한 회원들을 포함해 오는 30일까지 구독신청을 한 회원을 대상으로 원화 기준 총 3000원 상당의 코인을 랜덤 지급한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 노바월렛, 클레이튼 파생 토큰 지원

위자드웍스가 자사의 암호화폐 지갑 앱 ‘노바월렛’에서 카카오 그라운드X가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암호화폐 클레이(KLAY)와 클레이튼 기반의 여러 토큰을 지원한다. 클레이튼 이용에 필요한 계정 생성, 자산 확인, 토큰 입출금 등의 기능도 추가했다.

또한 위자드웍스는 클레이튼 ISP 파트너사들의 비앱 서비스를 앱 내 스토어에서 제공하고 각 서비스와의 연동을 완료했다. 이용자들은 비앱 스토어에서 여러 서비스들을 한눈에 확인하고 직접 이용할 수 있다.

◆ JP모건 블록체인망에 우리, NH농협, 한국산업은행 참여

JP모건체이스가 이더리움 기술로 만든 블록체인 결제 네트워크 'IIN(Interbank Information Network)'에 KEB하나은행, 신한은행에 이어 우리은행, NH농협은행, 한국산업은행이 합류했다.

지난 2017년 시작된 IIN은 블록체인을 활용해 참여 은행 간 결제 시간, 비용 등을 줄이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는 프로젝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