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 클라우드서비스 확대···5개 업체와 업무 제휴
Koiners다음 전자·반도체

동부, 클라우드서비스 확대···5개 업체와 업무 제휴

입력 : 2017-02-13 11:35:24

(왼쪽부터)이민수 ㈜동부 연구소장, 윤명환 네이미 상무, 이향종 성공하는 사람들 대표, 고명식 세일즈인사이트 대표, 이희림 세포아소프트 대표, 이재경 영림원소프트랩 전무, 조성민 이스트소프트 조성민 이사가 지난 10일 동부의 ‘동부클라우드오피스’의 서비스 업무제휴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주)동부 제공]


아주경제 채명석 기자 = ㈜동부가 클라우드서비스 전문기업들과 손잡고 클라우드오피스 서비스를 확대한다.

동부는 네이미, 성공하는 사람들, 세일즈인사이트, 세포아소프트, 이스트 소프트 등 5개사와 ‘동부클라우드오피스’의 서비스 업무제휴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동부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클라우드서비스인 ‘동부클라우드오피스’에 명함주문(네이미), 세무회계(성공하는사람들), 영업관리(세일즈인사이트), 전자전표 (세포아소프트), 기업용메신저(이스트소프트) 서비스를 추가한다.

‘동부클라우드오피스’는 기업용 포탈과 전자결재, 전사적자원관리(ERP) 등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IT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글로벌 웹오피스인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피스365(Office365)와 구글 지-슈트(G-Suite)와의 연계를 통해 메일, 일정관리, 문서관리 등의 협업관리 툴을 확보하고 있어 고객의 업무환경에 필요한 서비스를 선별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구글 플랫폼에서 MS 플랫폼까지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게 된 동부는 동부그룹 관계사에 오피스365 기반의 ‘동부클라우드 오피스’를 공급하면서 본격적으로 클라우드오피스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동부는 오는 2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한국 데이터센터 런칭 행사’에서 ‘동부클라우드오피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