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미국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와 '베이스체인' 네트워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코빗에서 베이스체인 입출금이 가능해지면서 코빗 이용자들은 이더리움 체인으로 입금한 이더리움(ETH)을 베이스체인으로 출금하거나, 베이스체인으로 입금한 유에스디코인(USDC)을 이더리움 체인으로 출금하는 등 멀티체인 입출금을 할 수 있게 된다.
베이스체인은 10억명의 사용자와 100만명의 개발자가 온체인 애플리케이션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설계된 코인베이스의 이더리움 레이어2 블록체인이다. 일반적인 트랜잭션 비용이 1센트 미만으로 매우 저렴하다.
양사는 국내 온체인 기술 발전과 베이스체인 기능 지원을 위한 협업을 이어가기로 했다. 코인베이스는 관련 마케팅 확대, 커뮤니티 이벤트 참여, 베이스체인 생태계 소개 등을 통해 코빗을 지원한다. 코빗은 리서치센터를 통해 보고서를 발간하고 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하며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방침이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코인베이스와의 협업은 국내 가상자산 산업을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