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강원특수교육원 춘천 유치 염원 결집 퍼포먼스
Koiners다음 강원

춘천시, 강원특수교육원 춘천 유치 염원 결집 퍼포먼스

(춘천)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 2023-02-22 15:40:08
  • 춘천이 특수교육원의 본연의 기능 가장 잘 수행할 수 있는 최적지

  • '인생공연맛집 봄식당' 식사하러 오세요

[사진=춘천시]

강원 춘천시는 강원특수교육원 춘천 유치에 대한 시민의 염원이 춘천시청 앞 광장으로 모였다고 22일 밝혔다.
 
지역 내 학부모와 관계단체, 춘천시장 및 시의원, 시청직원을 포함한 시민 200여명은 시청광장에서 ‘강원특수교육원은 춘천으로!’ 라는 구호 제창과 더불어 대형 현수막을 펼치며 춘천 유치 염원 퍼포먼스를 펼쳤다.
 
김건영 유치 추진위원장은 “춘천은 강원도 내 유일하게 유형별로 특수학교가 설치 되어있고, 제일 많은 특수학교가 있는 소재지임에도 불구하고 진로‧직업체험 시설이 부족해 다른 지역에 있는 ‘강원도발달장애인훈련센터’를 이용해야 하는 불편을 겪고 있다”며 이용자 접근성 면에서 춘천 유치가 반드시 필요함을 강조했다.
 
또한, “도 교육청 소재지로서, 교육도시이자 장애친화도시인 춘천이 특수교육원의 본연의 기능을 가장 잘 수행할 수 있는 최적지”임을 피력했다. 
'인생공연맛집 봄식당’ 식사하러 오세요

[사진=춘천시]

강원 춘천시는 춘천공연예술축제인 ‘인생공연맛집 봄식당’이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춘천인형극장에서 펼쳐진다고 밝혔다.
 
‘인생공연맛집 봄식당’은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마지막 사업으로, 춘천 국제 축제 3대(마임축제, 인형극축제, 연극제)가 연합해 만든 문화축제다.
 
축제 비수기인 겨울철의 축제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축제 사무국들이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추진하게 된 사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다.
 
프로그램은 △오프닝 ‘봄식당 개업식’ △아트마켓 ‘봄시장’ △‘역기자 간담회’ △표현하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아카데미’ △온세대합창페스티벌 ‘합창 공연’ △춘천 고음악페스티벌 등이다.
 
자세한 관련 문의는 운영대행사인 문화프로덕션 '도모'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