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제12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 모집
Koiners다음 중기·벤처

​기보, '제12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 모집

조재형 기자 입력 : 2023-01-09 13:42:27
  • 혁신창업기업을 스타벤처기업으로 집중 육성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기보)이 스타벤처기업 육성에 나선다.
 
기보는 예비창업자를 포함한 혁신창업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제12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기보벤처캠프는 기보가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협업을 통해 혁신창업기업을 스타벤처기업으로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대상은 공고일 기준 창업 후 3년 이내 혁신창업기업이나 예비창업자다. 1차 서류심사 및 2차 발표평가를 통해 60개 내외 참여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일반전형 외 지역균형·ESG(환경·사회·지배구조)·초격차 미래전략산업 전형을 통해 비수도권 기업과 사회적 가치 창출 기업,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분야 기업도 모집한다.

기보벤처캠프에 선정된 기업에게는 △맞춤형 성장전략 수립을 위한 컨설팅 △성공기업인 등 분야별 전문가와 연계한 멘토링 △투자유치 기회 및 민간 벤처캐피털(VC)과의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수료기업에게는 보증·투자 등의 금융서비스와 연구개발(R&D)지원·기술이전 등 비금융서비스를 패키지로 제공한다.
 
김영갑 기보 이사는 “제12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 중 상위 25% 기업은 기술기업 첫걸음펀드 추천과 성장단계에 따라 최대 15억원의 보증지원을 받을 수 있다”며 “기보벤처캠프 우수 참여기업이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사)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