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데이터, 개인화마케팅 보고서 통해 이커머스 매출 확대 방안 제시
Koiners다음 모바일

NHN데이터, 개인화마케팅 보고서 통해 이커머스 매출 확대 방안 제시

임민철 기자 입력 : 2022-10-04 14:22:58
  • '이커머스 성장을 위한 데이터 인사이트 보고서' 발간

[사진=NHN데이터]


고객데이터플랫폼(CDP) 솔루션 기업 NHN데이터는 데이터마케팅 동향과 CDP 활용법을 소개하는 '이커머스 성장을 위한 데이터 인사이트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보고서는 고객 데이터 분석 경험이 부족해 비즈니스 성장에 어려움을 겪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작성됐다. NHN데이터 '다이티(Dighty)' 블로그를 통해 무료로 배포된다. 국내외 이커머스 데이터 트렌드, 이커머스 데이터 활용 체크리스트, 주요 유형별 CDP 활용 방법, 최신 데이터 마케팅 이슈 등 4개 챕터로 구성됐다. 

보고서는 개인정보보호법 강화에 따라 대두된 '퍼스트 파티 데이터'의 중요성과 CDP에 주목해야 할 이유, 사업자 스스로 고객 데이터 활용 수준을 진단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 CDP 도입시 마케팅 담당자가 겪는 유형별 문제와 해법, '소비자 직접판매(D2C) 쇼핑몰'과 '제로파티 데이터' 등을 소개하고 있다. 개인화 마케팅의 중요성과 데이터 수집, 추출, 분석, 인공지능(AI) 마케팅 활용까지 한 번에 지원하는 NHN데이터 다이티 솔루션도 제안한다.

이진수 NHN데이터 대표는 "자사 데이터를 활용해 매출 성장을 도모하고자 하는 이커머스 사업자들에게 길잡이를 제공하고자 데이터 인사이트 보고서를 제작하게 됐다"며 "CDP 파트너로서 고객 데이터의 가치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