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펌 라운지]​화우, 750만 재외동포 위한 법률서비스 강화
Koiners다음 기타

[로펌 라운지]​화우, 750만 재외동포 위한 법률서비스 강화

장한지 기자 입력 : 2022-09-27 13:48:53
  • 세한총연과 MOU 체결…"최고의 법률서비스 제공"

[사진=법무법인 화우]

법무법인 화우(대표변호사 정진수)가 국제상속이나 비자, 국적회복·상실 및 이중국적 관련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외동포를 위한 법률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27일 화우는 전 세계 500여 개 한인회를 대표하는 사단법인 세계한인회총연합회(회장 심상만·세한총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법률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국제결혼의 보편화, 세계 유동인구의 증가 등으로 재외동포의 수가 점진적으로 증가하면서 재외동포를 위한 법률서비스의 수요도 증폭하고 있어 앞으로 화우는 세한총연 법인 및 회원의 다양한 법률 문제를 원스톱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화우가 제공할 주요 분야는 국내 및 국제 소송과 중재, 인·아웃바운드 투자, 국제상속 및 부동산 관련 서비스, 비자, 국적회복·상실 및 이중국적 관련 서비스 등으로 재외동포들이 주로 겪는 어려움을 완화하는 것이다.

정진수 화우 대표변호사는 "750만 재외동포와의 협력과 연대, 상생은 우리 민족이 발전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부분"이라며 "화우의 축적된 역량을 바탕으로 재외동포에게 최고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법무법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우 고문 박상기 전 제네바 대사는 "전 세계에 뻗어있는 우리 동포들의 지위 향상을 위해 이러한 협약식을 마련하여 매우 기쁘다. 화우가 그간 축적한 수 많은 노하우가 동포들의 권익을 보호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세한총연은 한인들의 지위 향상을 도모하고, 모국과의 협력 강화로 한민족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창립됐으며, 750만 재외동포 사회를 대표하는 단체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